주 5일제 편법 영업…주말 ‘번개 기숙학원’ 등장

입력 2012.03.10 (08: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주 5일 수업이 전면 실시되면서 주말 특수를 노린 학원들의 불법, 편법 영업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말 2박 3일 동안 불법 강의를 하는 '번개 기숙학원'까지 등장했습니다.

이영풍 기자가 현장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녹취> "이리로! 이리로!"

경기도 고양시의 한 자습 학원.

주말에 집중적으로 교육받는 기숙반 입소가 가능한지 물어봤습니다.

<녹취> 학원장 (고교) : "재학생인 것을 밝히지 않는 것을 조건으로 가능합니다. 월 60만 원 입니다."

금요일 저녁에 입소해 일요일 밤에 퇴소하는 '2박3일 주말 특별 교실' 학생들이 잠자는 곳은 인근의 고시텔입니다.

<녹취> 고시텔 관계자 : "학생들이 (금요일에) 늦게까지 수업하고 바로 와서 잡니다."

현행법상 재학생들은 기숙학원 수업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단속을 피하기 위해 인터넷 카페를 통해서 점조직 형태로 모집, 운영되고 있습니다.

<녹취> 수강신청 재학생 : "상담을 받으려면 카페에 미리 예약하고 가야돼요."

학원들은 2박3일 동안 아침부터 밤 늦게 까지 스파르타식 집중 수업을 받을 수 있다고 홍보합니다.

<녹취> 학원 관계자 : "6시 기상 외박 불가 과외보다는 효과적?"

특히 재수생만 대상으로 하던 일부 기숙학원이 재학생까지 모집하며 경쟁적으로 불법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이에따라 16개 시, 도 교육청과 합동으로 주말 기숙학원에 대해 긴급 단속을 벌일 예정입니다.

KBS 이영풍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주 5일제 편법 영업…주말 ‘번개 기숙학원’ 등장
    • 입력 2012-03-10 08:08:11
    뉴스광장
<앵커 멘트> 주 5일 수업이 전면 실시되면서 주말 특수를 노린 학원들의 불법, 편법 영업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말 2박 3일 동안 불법 강의를 하는 '번개 기숙학원'까지 등장했습니다. 이영풍 기자가 현장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녹취> "이리로! 이리로!" 경기도 고양시의 한 자습 학원. 주말에 집중적으로 교육받는 기숙반 입소가 가능한지 물어봤습니다. <녹취> 학원장 (고교) : "재학생인 것을 밝히지 않는 것을 조건으로 가능합니다. 월 60만 원 입니다." 금요일 저녁에 입소해 일요일 밤에 퇴소하는 '2박3일 주말 특별 교실' 학생들이 잠자는 곳은 인근의 고시텔입니다. <녹취> 고시텔 관계자 : "학생들이 (금요일에) 늦게까지 수업하고 바로 와서 잡니다." 현행법상 재학생들은 기숙학원 수업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단속을 피하기 위해 인터넷 카페를 통해서 점조직 형태로 모집, 운영되고 있습니다. <녹취> 수강신청 재학생 : "상담을 받으려면 카페에 미리 예약하고 가야돼요." 학원들은 2박3일 동안 아침부터 밤 늦게 까지 스파르타식 집중 수업을 받을 수 있다고 홍보합니다. <녹취> 학원 관계자 : "6시 기상 외박 불가 과외보다는 효과적?" 특히 재수생만 대상으로 하던 일부 기숙학원이 재학생까지 모집하며 경쟁적으로 불법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이에따라 16개 시, 도 교육청과 합동으로 주말 기숙학원에 대해 긴급 단속을 벌일 예정입니다. KBS 이영풍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