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보험료 내달 최대 10% 인하

입력 2012.03.10 (08: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오토바이 보험료가 다음달 최대 10%정도 내립니다.

50씨씨 미만 생계형 오토바이 보험료는 25% 이상 내릴 것으로 보여 영세 자영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생활경제 유석조 기자입니다.

<리포트>

삼성화재와 현대해상이 최근 오토바이 등 이륜차의 책임 보험료를 평균 9% 인하한데 이어 동부화재도 다음달부터 9에서 10% 내리기로 했습니다.

특히,이들 손보사들은 50씨씨 미만 생계형 이륜차의 보험료를 25% 이상 내리기로 하고 이미 적용했거나 다음달부터 적용할 예정입니다.

50씨씨 미만 오토바이는 영세 자영업자들이 음식 배달에 주로 사용하고 있어 이들의 생계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맞벌이 부부가 아이를 맡기는 데 들어가는 비용이 한 달 평균 61만 원에 이른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만 5살 미만의 자녀를 둔 맞벌이 직장인 35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입니다.

아이를 맡기는 곳으로는 놀이방과 어린이집 등 보육시설이 41%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는 양가 부모와 도우미 순이었습니다.

지난해 가격 안정용으로 수입한 인도산 건고추에서 기준치 이상의 잔류농약이 검출돼 745톤이 폐기됩니다.

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인도산 건고추가 수입된 지난해 10월 식품의약품안전청 검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지만 재검사를 한 결과 기준치보다 높은 잔류농약이 검출됐다고 밝혔습니다,

유통공사는 건고추를 구매한 업체 등을 대상으로 회수에 들어갔습니다.

KBS 뉴스 유석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오토바이 보험료 내달 최대 10% 인하
    • 입력 2012-03-10 08:08:15
    뉴스광장
<앵커 멘트> 오토바이 보험료가 다음달 최대 10%정도 내립니다. 50씨씨 미만 생계형 오토바이 보험료는 25% 이상 내릴 것으로 보여 영세 자영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생활경제 유석조 기자입니다. <리포트> 삼성화재와 현대해상이 최근 오토바이 등 이륜차의 책임 보험료를 평균 9% 인하한데 이어 동부화재도 다음달부터 9에서 10% 내리기로 했습니다. 특히,이들 손보사들은 50씨씨 미만 생계형 이륜차의 보험료를 25% 이상 내리기로 하고 이미 적용했거나 다음달부터 적용할 예정입니다. 50씨씨 미만 오토바이는 영세 자영업자들이 음식 배달에 주로 사용하고 있어 이들의 생계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맞벌이 부부가 아이를 맡기는 데 들어가는 비용이 한 달 평균 61만 원에 이른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만 5살 미만의 자녀를 둔 맞벌이 직장인 35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입니다. 아이를 맡기는 곳으로는 놀이방과 어린이집 등 보육시설이 41%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는 양가 부모와 도우미 순이었습니다. 지난해 가격 안정용으로 수입한 인도산 건고추에서 기준치 이상의 잔류농약이 검출돼 745톤이 폐기됩니다. 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인도산 건고추가 수입된 지난해 10월 식품의약품안전청 검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지만 재검사를 한 결과 기준치보다 높은 잔류농약이 검출됐다고 밝혔습니다, 유통공사는 건고추를 구매한 업체 등을 대상으로 회수에 들어갔습니다. KBS 뉴스 유석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