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전호흡 효과, 의학적 규명

입력 2012.03.10 (17: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전호흡이 혈액순환을 빠르게 해 산소와 영양분을 더 많이 공급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서울병원은 정맥의 혈액이 심장으로 올라가는 과정에서 일반인은 정맥의 지름이 26% 줄어든 반면, 단전호흡을 하는 사람은 두 배 가까운 48% 수축해 심장으로 혈액이 더 많이 빨려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병원측은 단전호흡이 배를 내밀며 숨을 천천히 들이쉬었다가 잠시 멈춘 뒤 내쉬는 방식으로 이뤄지는데 횡격막이 크게 움직이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가속화시킨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혈액순환이 빨라지면 그만큼 산소와 영양분을 더 많이 공급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단전호흡 효과, 의학적 규명
    • 입력 2012-03-10 17:06:26
    생활·건강
단전호흡이 혈액순환을 빠르게 해 산소와 영양분을 더 많이 공급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서울병원은 정맥의 혈액이 심장으로 올라가는 과정에서 일반인은 정맥의 지름이 26% 줄어든 반면, 단전호흡을 하는 사람은 두 배 가까운 48% 수축해 심장으로 혈액이 더 많이 빨려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병원측은 단전호흡이 배를 내밀며 숨을 천천히 들이쉬었다가 잠시 멈춘 뒤 내쉬는 방식으로 이뤄지는데 횡격막이 크게 움직이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가속화시킨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혈액순환이 빨라지면 그만큼 산소와 영양분을 더 많이 공급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