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영남권 의원 거취 논의…반발 잇따라

입력 2012.03.12 (06:23) 수정 2012.03.12 (15: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새누리당은 오늘 김무성 의원을 포함한 영남권 현역의원들의 공천 여부를 논의합니다.

박종근 의원이 탈당 선언을 한데 이어 김무성 의원도 입장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하송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회는 오늘 김무성 의원 등 공천 여부가 결정되지 않은 영남권 의원들의 거취를 논의합니다.

<녹취>정홍원(새누리당 공천위원장) : "공천한 사람에 대해 의견을 올리는 겁니다. 최종 확정은 비대위 의결에 의해서 결정되기 때문에"

공천 탈락 가능성이 큰 김무성 의원은 비상대책위 회의를 지켜본 뒤 자신의 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탈당 선언 후 무소속으로 출마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친박계 4선인 박종근 의원은 공천결과에 분노한다며 탈당한 뒤 무소속으로 출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친이계 진수희 의원도 오늘 탈당 여부를 밝힐 예정입니다.

이에 앞서 공직후보자추천위원회는 5차 공천자 15명을 확정했습니다.

대구 달서갑에 홍지만 전 sbs 앵커가 공천됐고,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 지역구인 달성군에는 이종진 전 달성군수가 확정됐습니다.

인천 부평 을에는 김연광 전 청와대 정무 1비서관이 경기 파주갑에는 정성근 전 sbs 앵커가 공천받았습니다.

충북 청주흥덕갑엔 윤경식 전 당협위원장이 충남 서산태안엔 유상곤 전 서산시장이 공천됐습니다.

경남 진주 을에는 김재경 의원이 거제에는 진성진 전 서울중앙지검 검사가 공천받았습니다.

지금까지 확정된 새누리당 공천자는 150명, 탈락한 현역 의원은 26명으로 늘었습니다.

KBS 뉴스 하송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여, 영남권 의원 거취 논의…반발 잇따라
    • 입력 2012-03-12 06:23:45
    • 수정2012-03-12 15:08:08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새누리당은 오늘 김무성 의원을 포함한 영남권 현역의원들의 공천 여부를 논의합니다. 박종근 의원이 탈당 선언을 한데 이어 김무성 의원도 입장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하송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회는 오늘 김무성 의원 등 공천 여부가 결정되지 않은 영남권 의원들의 거취를 논의합니다. <녹취>정홍원(새누리당 공천위원장) : "공천한 사람에 대해 의견을 올리는 겁니다. 최종 확정은 비대위 의결에 의해서 결정되기 때문에" 공천 탈락 가능성이 큰 김무성 의원은 비상대책위 회의를 지켜본 뒤 자신의 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탈당 선언 후 무소속으로 출마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친박계 4선인 박종근 의원은 공천결과에 분노한다며 탈당한 뒤 무소속으로 출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친이계 진수희 의원도 오늘 탈당 여부를 밝힐 예정입니다. 이에 앞서 공직후보자추천위원회는 5차 공천자 15명을 확정했습니다. 대구 달서갑에 홍지만 전 sbs 앵커가 공천됐고,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 지역구인 달성군에는 이종진 전 달성군수가 확정됐습니다. 인천 부평 을에는 김연광 전 청와대 정무 1비서관이 경기 파주갑에는 정성근 전 sbs 앵커가 공천받았습니다. 충북 청주흥덕갑엔 윤경식 전 당협위원장이 충남 서산태안엔 유상곤 전 서산시장이 공천됐습니다. 경남 진주 을에는 김재경 의원이 거제에는 진성진 전 서울중앙지검 검사가 공천받았습니다. 지금까지 확정된 새누리당 공천자는 150명, 탈락한 현역 의원은 26명으로 늘었습니다. KBS 뉴스 하송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