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나들이철 맞아 휴게음식점 원산지표시 집중 점검

입력 2012.03.15 (08:1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본격적인 봄 나들이철을 맞아 시민들이 즐겨 찾는 휴게음식점을 대상으로 원산지 표시 지도 점검을 실시합니다.

오늘부터 이틀동안 진행되는 이번 점검은 지하철역과 공원 주변의 햄버거와 피자, 김밥, 죽 등을 취급하는 패스트 푸드점과 분식점 등을 중심으로 이뤄집니다.

주요 점검 사항은 육류와 쌀, 배추김치 등의 원산지 미표시나 거짓표시, 표시법 위반 여부 등입니다.

점검 결과 원산지를 거짓으로 표시한 업소는 고발 조치되며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은 업소는 과태료가 부과될 뿐 아니라 서울시 홈페이지와 식품안전정보 사이트에 명단이 공표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시, 나들이철 맞아 휴게음식점 원산지표시 집중 점검
    • 입력 2012-03-15 08:11:23
    사회
서울시는 본격적인 봄 나들이철을 맞아 시민들이 즐겨 찾는 휴게음식점을 대상으로 원산지 표시 지도 점검을 실시합니다. 오늘부터 이틀동안 진행되는 이번 점검은 지하철역과 공원 주변의 햄버거와 피자, 김밥, 죽 등을 취급하는 패스트 푸드점과 분식점 등을 중심으로 이뤄집니다. 주요 점검 사항은 육류와 쌀, 배추김치 등의 원산지 미표시나 거짓표시, 표시법 위반 여부 등입니다. 점검 결과 원산지를 거짓으로 표시한 업소는 고발 조치되며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은 업소는 과태료가 부과될 뿐 아니라 서울시 홈페이지와 식품안전정보 사이트에 명단이 공표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