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박근혜 사과 요구는 연좌제”

입력 2012.03.15 (13:5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누리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은 박근혜 비대위원장에게 유신체제에 대한 사과를 요구하는 것은 일종의 연좌제이며 지나친 정치 행위라고 비판했습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은 오늘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박근혜 위원장이 당시 유신체제를 이끌었던 박정희 전 대통령의 딸임에는 분명하지만 그에 대한 구체적 책임까지 질 이유는 없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김종인 위원은 박 위원장이 유신체제에서 일어났던 여러 사안에 대해 나름의 사죄를 했는데도 그 이상을 요구하는 것은 지나친 정치적 행위라고도 말했습니다.

어제 문재인 민주통합당 상임고문은 박 위원장의 유신체제 사과 발언은 몇년 전에 말한 사과와 글자 하나 다르지 않다며 유신체제의 민주주의 억압과 인권 유린이 잘못된 것이라고 인정하는지 분명히 밝히라고 말했습니다.

김종인 위원은 또 문재인 상임고문이 정수장학회는 장물이라고 말한 것에 대해 같은 지역구에 출마한 손수조 후보와의 경쟁보다 박근혜 위원장을 공격해서 선거 국면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만들려 한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김종인 “박근혜 사과 요구는 연좌제”
    • 입력 2012-03-15 13:58:16
    정치
새누리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은 박근혜 비대위원장에게 유신체제에 대한 사과를 요구하는 것은 일종의 연좌제이며 지나친 정치 행위라고 비판했습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은 오늘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박근혜 위원장이 당시 유신체제를 이끌었던 박정희 전 대통령의 딸임에는 분명하지만 그에 대한 구체적 책임까지 질 이유는 없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김종인 위원은 박 위원장이 유신체제에서 일어났던 여러 사안에 대해 나름의 사죄를 했는데도 그 이상을 요구하는 것은 지나친 정치적 행위라고도 말했습니다. 어제 문재인 민주통합당 상임고문은 박 위원장의 유신체제 사과 발언은 몇년 전에 말한 사과와 글자 하나 다르지 않다며 유신체제의 민주주의 억압과 인권 유린이 잘못된 것이라고 인정하는지 분명히 밝히라고 말했습니다. 김종인 위원은 또 문재인 상임고문이 정수장학회는 장물이라고 말한 것에 대해 같은 지역구에 출마한 손수조 후보와의 경쟁보다 박근혜 위원장을 공격해서 선거 국면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만들려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