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전문가팀, 그리스 탈세 방지 지원에 초점

입력 2012.03.19 (06:1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스의 행정 개혁을 돕고 있는 유럽연합의 민간 전문가 팀은 그리스에 만연한 탈세와 조세 회피의 문화가 가장 큰 해결 과제 중의 하나라고 밝혔습니다.

민간 전문가팀인 '그리스 태스크포스'가 EU 집행위원회에 제출한 제2차 보고서를 보면 그리스 정부의 지난해 체납 세금 징수액은 9억 4천만 유로로 당초 목표액 4억 유로를 크게 초과했습니다.

민간 전문가팀은 최상류층과 대기업을 중심으로 한 탈세와 조세회피 풍토가 여전히 큰 문제로 남아 있다면서 추가로 거둬들일 수 있는 세금이 80억 유로로 평가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부유층과 대기업의 탈세를 적발하고 세금을 제대로 징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기술 지원의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7월 그리스에 파견된 민간 전문가팀은 분야별로 그리스 정부에 전문지식을 제공하고 자문에 응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EU 전문가팀, 그리스 탈세 방지 지원에 초점
    • 입력 2012-03-19 06:14:12
    국제
그리스의 행정 개혁을 돕고 있는 유럽연합의 민간 전문가 팀은 그리스에 만연한 탈세와 조세 회피의 문화가 가장 큰 해결 과제 중의 하나라고 밝혔습니다. 민간 전문가팀인 '그리스 태스크포스'가 EU 집행위원회에 제출한 제2차 보고서를 보면 그리스 정부의 지난해 체납 세금 징수액은 9억 4천만 유로로 당초 목표액 4억 유로를 크게 초과했습니다. 민간 전문가팀은 최상류층과 대기업을 중심으로 한 탈세와 조세회피 풍토가 여전히 큰 문제로 남아 있다면서 추가로 거둬들일 수 있는 세금이 80억 유로로 평가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부유층과 대기업의 탈세를 적발하고 세금을 제대로 징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기술 지원의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7월 그리스에 파견된 민간 전문가팀은 분야별로 그리스 정부에 전문지식을 제공하고 자문에 응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