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해상전력 강화 용역 실시

입력 2012.03.19 (10:3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중 이어도 관할권과 한-일 독도 영유권 문제 등으로 생길 수 있는 해양분쟁에 대비해 우리 군의 해상전력을 늘릴 수 있는 정책연구 용역이 이뤄집니다.

국방부는 '한반도 영유권 수호를 위한 군의 해상전력 증강방안'을 추진하기로 하고 오늘 연구기관 선정공고를 냈습니다.

이번 연구는 천안함 피격과 같은 북한의 군사 도발과 독도, 이어도 분쟁 등 잠재적 해양 분쟁 대비해 우리 해군력의 강화 방안을 실증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추진됩니다.

국방부는 연구를 통해 미래 해군의 임무와 군사전략 실태를 분석하고 해양 전략 수립을 위해 필요한 전력 수요를 계산할 계획입니다.

국방부는 다음달 중 연구기관을 선정해 오는 9월까지 6개월 동안 용역연구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국방부 해상전력 강화 용역 실시
    • 입력 2012-03-19 10:31:30
    정치
한-중 이어도 관할권과 한-일 독도 영유권 문제 등으로 생길 수 있는 해양분쟁에 대비해 우리 군의 해상전력을 늘릴 수 있는 정책연구 용역이 이뤄집니다. 국방부는 '한반도 영유권 수호를 위한 군의 해상전력 증강방안'을 추진하기로 하고 오늘 연구기관 선정공고를 냈습니다. 이번 연구는 천안함 피격과 같은 북한의 군사 도발과 독도, 이어도 분쟁 등 잠재적 해양 분쟁 대비해 우리 해군력의 강화 방안을 실증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추진됩니다. 국방부는 연구를 통해 미래 해군의 임무와 군사전략 실태를 분석하고 해양 전략 수립을 위해 필요한 전력 수요를 계산할 계획입니다. 국방부는 다음달 중 연구기관을 선정해 오는 9월까지 6개월 동안 용역연구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