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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행정서비스 ‘시립병원’ 만족도 가장 높아
입력 2012.03.19 (11:24) 사회
서울시내 9곳의 시립병원 서비스가 서울시의 민원행정과 청소, 도로 등 10개 분야 행정서비스 가운데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시의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가장 높은 만족도는 86.1점을 기록한 시립병원이 차지했으며 민원행정이 81점, 보건소가 79점, 서울형어린이집이 77.2점, 상수도가 74.9점, 청소가 73점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반면 공원과 공공도서관은 이용 편리성이 여전히 부족해 평균점수 이하를, 도로와 체육시설 부분은 최하점을 기록했습니다.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인 시립병원은 의사와 간호사, 일반직원의 말투나 답변태도, 친절도 등을 묻는 '근무직원 업무태도' 평가에서 89.9점의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민원행정 분야는 효율성과 공무원의 응대 친절도에서 높게 평가받아 지난 2006년 64.2점에서 지난해엔 역대 최고점인 81점을 기록해 5년 연속 상승했습니다.

이번 조사는 한국갤럽 등 여론조사기관 4곳과 행정서비스 시민평가단이 함께 지난해 9월부터 2달 동안 시민 2만 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습니다.
  • 서울시 행정서비스 ‘시립병원’ 만족도 가장 높아
    • 입력 2012-03-19 11:24:19
    사회
서울시내 9곳의 시립병원 서비스가 서울시의 민원행정과 청소, 도로 등 10개 분야 행정서비스 가운데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시의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가장 높은 만족도는 86.1점을 기록한 시립병원이 차지했으며 민원행정이 81점, 보건소가 79점, 서울형어린이집이 77.2점, 상수도가 74.9점, 청소가 73점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반면 공원과 공공도서관은 이용 편리성이 여전히 부족해 평균점수 이하를, 도로와 체육시설 부분은 최하점을 기록했습니다.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인 시립병원은 의사와 간호사, 일반직원의 말투나 답변태도, 친절도 등을 묻는 '근무직원 업무태도' 평가에서 89.9점의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민원행정 분야는 효율성과 공무원의 응대 친절도에서 높게 평가받아 지난 2006년 64.2점에서 지난해엔 역대 최고점인 81점을 기록해 5년 연속 상승했습니다.

이번 조사는 한국갤럽 등 여론조사기관 4곳과 행정서비스 시민평가단이 함께 지난해 9월부터 2달 동안 시민 2만 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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