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하이마트 선종구 회장 소환 조사

입력 2012.03.19 (13: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재산 해외 도피와 탈세 등 각종 비리 혐의를 받아온 하이마트 선종구 회장이 검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선 회장 측은 주요 혐의들을 강하게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황진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대검찰청 중앙수사부가 하이마트 선종구 회장을 소환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오전 9시쯤 대검찰청에 모습을 드러낸 선 회장은 성실하게 해명하겠다는 짧은 입장만 밝힌 뒤 조사실로 향했습니다.

<녹취>선종구 (하이마트 회장): "성실하게 잘 해명하고 나오겠습니다"

검찰은 현재 선 회장을 상대로 해외 조세 피난처에 만든 페이퍼 컴퍼니를 통해 거액의 회삿돈을 빼돌린 의혹에 대해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또 빼돌린 돈 일부를 자녀들에게 증여했는지, 그리고 그 과정에서 불법성은 없었는지도 캐묻고 있습니다.

검찰은 특히 하이마트 납품업체로부터 각종 리베이트를 받거나, 수억 원대 골프장 회원권을 강매한 혐의에 대해서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대해 선 회장 측은 페이퍼 컴퍼니의 존재 자체를 부인하면서 주요 혐의들을 강하게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검찰은 하이마트 대주주인 유진 그룹의 유경선 회장과 김효주 하이마트 부사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했습니다.

또, 선 회장의 아들 현석 씨를 세 차례 소환해 선 회장의 각종 비리 혐의를 조사했습니다.

검찰은 앞으로도 선 회장을 한 두 차례 소환 조사할 계획이며, 이번 주부터 관련자들에 대한 사법 처리에 착수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KBS 뉴스 황진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검찰, 하이마트 선종구 회장 소환 조사
    • 입력 2012-03-19 13:01:56
    뉴스 12
<앵커 멘트> 재산 해외 도피와 탈세 등 각종 비리 혐의를 받아온 하이마트 선종구 회장이 검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선 회장 측은 주요 혐의들을 강하게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황진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대검찰청 중앙수사부가 하이마트 선종구 회장을 소환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오전 9시쯤 대검찰청에 모습을 드러낸 선 회장은 성실하게 해명하겠다는 짧은 입장만 밝힌 뒤 조사실로 향했습니다. <녹취>선종구 (하이마트 회장): "성실하게 잘 해명하고 나오겠습니다" 검찰은 현재 선 회장을 상대로 해외 조세 피난처에 만든 페이퍼 컴퍼니를 통해 거액의 회삿돈을 빼돌린 의혹에 대해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또 빼돌린 돈 일부를 자녀들에게 증여했는지, 그리고 그 과정에서 불법성은 없었는지도 캐묻고 있습니다. 검찰은 특히 하이마트 납품업체로부터 각종 리베이트를 받거나, 수억 원대 골프장 회원권을 강매한 혐의에 대해서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대해 선 회장 측은 페이퍼 컴퍼니의 존재 자체를 부인하면서 주요 혐의들을 강하게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검찰은 하이마트 대주주인 유진 그룹의 유경선 회장과 김효주 하이마트 부사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했습니다. 또, 선 회장의 아들 현석 씨를 세 차례 소환해 선 회장의 각종 비리 혐의를 조사했습니다. 검찰은 앞으로도 선 회장을 한 두 차례 소환 조사할 계획이며, 이번 주부터 관련자들에 대한 사법 처리에 착수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KBS 뉴스 황진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