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개봉영화] ‘건축학 개론’ 外

입력 2012.03.22 (13: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첫 사랑의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영화 '건축학 개론'과 가족 영화 '해로'가 개봉합니다.

코믹물과 액션 외화도 관객을 찾습니다.

개봉영화 소식, 복창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숫기없던 스무 살, 대학생 승민은 '건축학 개론' 수업에서 처음 만난 음대생 서연에게 반합니다.

그러나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데 서툰 승민은 작은 오해로 인해 서연과 멀어지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서른다섯의 건축사가 된 승민 앞에 15년 만에 불쑥 나타난 서연.

자신의 집을 지어달라는 서연의 부탁에 승민은 함께 집을 완성해가며 애틋한 감정이 다시 싹틉니다.

영화의 주제가인 1990년대 명곡 '기억의 습작'이 가슴 한켠에 묻어둔 첫사랑의 기억을 더욱 애잔하게 만드는 영화

<건축학개론>입니다.

철없는 가족들 뒷바라지만 하며 살아온 순옥 씨.

자신이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는 남편, 여기에 착하고 엄마밖에 모르는 아들과 자기 앞가림에만 바쁜 딸, 평범해 보이는 가족이지만 순옥 씨는 갑자기 시한부 판정을 받고 가족과의 이별을 준비합니다.

가족 모두 헤어짐을 통해 인생을 사랑하는 방법을 배워갑니다.

불의의 사고로 전신불구가 돼 돌봐주는 손길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위 1% 백만장자 필립.

어느 날 우연히, 가진 것이라곤 건강한 신체가 전부인 하위 1%의 무일푼 백수 드리스를 만납니다.

이어 백만장자 필립은 드리스에게 아주 특별한 내기를 제안합니다.

바로 2주 동안 한시도 떨어지지 않고 자신의 손발이 돼 간호하며 버틸 수 있는지. 시험해 보겠다는 겁니다.

세자르영화제 등 국제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 등을 받은 프랑스 영화입니다.

전직 밀수꾼이지만 가족을 위해 손을 씻고 평범한 삶을 살아가는 '크리스'

그러나 처남의 실수로 불법 마약 밀수에 휘말리면서 가족들마저 범죄 조직의 위협을 당합니다.

불법 이송 작전에 휘말린 '크리스'는 가족들을 구하기 위해 범죄 조직에 목숨을 건 반격을 준비합니다.

할리우드 스타 마크 월버그 주연의 액션 스릴러 '콘트라 밴드'입니다.

KBS 뉴스 복창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번주 개봉영화] ‘건축학 개론’ 外
    • 입력 2012-03-22 13:00:44
    뉴스 12
<앵커 멘트> 첫 사랑의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영화 '건축학 개론'과 가족 영화 '해로'가 개봉합니다. 코믹물과 액션 외화도 관객을 찾습니다. 개봉영화 소식, 복창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숫기없던 스무 살, 대학생 승민은 '건축학 개론' 수업에서 처음 만난 음대생 서연에게 반합니다. 그러나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데 서툰 승민은 작은 오해로 인해 서연과 멀어지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서른다섯의 건축사가 된 승민 앞에 15년 만에 불쑥 나타난 서연. 자신의 집을 지어달라는 서연의 부탁에 승민은 함께 집을 완성해가며 애틋한 감정이 다시 싹틉니다. 영화의 주제가인 1990년대 명곡 '기억의 습작'이 가슴 한켠에 묻어둔 첫사랑의 기억을 더욱 애잔하게 만드는 영화 <건축학개론>입니다. 철없는 가족들 뒷바라지만 하며 살아온 순옥 씨. 자신이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는 남편, 여기에 착하고 엄마밖에 모르는 아들과 자기 앞가림에만 바쁜 딸, 평범해 보이는 가족이지만 순옥 씨는 갑자기 시한부 판정을 받고 가족과의 이별을 준비합니다. 가족 모두 헤어짐을 통해 인생을 사랑하는 방법을 배워갑니다. 불의의 사고로 전신불구가 돼 돌봐주는 손길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위 1% 백만장자 필립. 어느 날 우연히, 가진 것이라곤 건강한 신체가 전부인 하위 1%의 무일푼 백수 드리스를 만납니다. 이어 백만장자 필립은 드리스에게 아주 특별한 내기를 제안합니다. 바로 2주 동안 한시도 떨어지지 않고 자신의 손발이 돼 간호하며 버틸 수 있는지. 시험해 보겠다는 겁니다. 세자르영화제 등 국제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 등을 받은 프랑스 영화입니다. 전직 밀수꾼이지만 가족을 위해 손을 씻고 평범한 삶을 살아가는 '크리스' 그러나 처남의 실수로 불법 마약 밀수에 휘말리면서 가족들마저 범죄 조직의 위협을 당합니다. 불법 이송 작전에 휘말린 '크리스'는 가족들을 구하기 위해 범죄 조직에 목숨을 건 반격을 준비합니다. 할리우드 스타 마크 월버그 주연의 액션 스릴러 '콘트라 밴드'입니다. KBS 뉴스 복창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