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종면 前 YTN노조위원장, ‘명예훼손’ 벌금형 확정

입력 2012.03.30 (06: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법원 1부는 노조 게시판에 허위 글을 올려 회사 간부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기소된 노종면 전 YTN 노조위원장에 대한 상고심에서 벌금 3백만 원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습니다.

재판부는 "글의 중요 부분이 거짓이고, 확인되지 않은 사실들에 대해 단정적인 표현으로 일관한 점과 피해자의 사적인 영역까지 거론한 점 등에 비춰 비방의 목적이 있었다고 판단한 원심은 정당하다"고 밝혔습니다.

노 전 위원장은 지난 2010년 정기인사를 앞두고 모 간부가 보도국장 후보로 거론되자, 노조 사이트에 해당 간부에 대한 허위 비방글을 올린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으며, 1, 2심에서도 같은 벌금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이에 앞서 노 전 위원장은 이명박 대통령 대선 캠프에서 방송 특보를 지낸 구본홍 씨가 사장으로 임명되자 이에 반대하는 농성 등을 주도했다가 지난 2008년 다른 노조간부 5명과 함께 해고됐습니다.

노 전 위원장이 낸 해고 무효소송은 1심에서 원고 승소, 2심에서 원고 패소 판결이 난 뒤 현재 대법원에 재판이 계류중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노종면 前 YTN노조위원장, ‘명예훼손’ 벌금형 확정
    • 입력 2012-03-30 06:01:24
    사회
대법원 1부는 노조 게시판에 허위 글을 올려 회사 간부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기소된 노종면 전 YTN 노조위원장에 대한 상고심에서 벌금 3백만 원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습니다. 재판부는 "글의 중요 부분이 거짓이고, 확인되지 않은 사실들에 대해 단정적인 표현으로 일관한 점과 피해자의 사적인 영역까지 거론한 점 등에 비춰 비방의 목적이 있었다고 판단한 원심은 정당하다"고 밝혔습니다. 노 전 위원장은 지난 2010년 정기인사를 앞두고 모 간부가 보도국장 후보로 거론되자, 노조 사이트에 해당 간부에 대한 허위 비방글을 올린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으며, 1, 2심에서도 같은 벌금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이에 앞서 노 전 위원장은 이명박 대통령 대선 캠프에서 방송 특보를 지낸 구본홍 씨가 사장으로 임명되자 이에 반대하는 농성 등을 주도했다가 지난 2008년 다른 노조간부 5명과 함께 해고됐습니다. 노 전 위원장이 낸 해고 무효소송은 1심에서 원고 승소, 2심에서 원고 패소 판결이 난 뒤 현재 대법원에 재판이 계류중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