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출하 중단 다각적 대책 마련”

입력 2012.03.30 (13:07) 수정 2012.03.30 (14:5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삼겹살 무관세 수입기간 연장에 반발해 양돈협회가 돼지고기 출하를 중단하겠다고 예고하자 정부가 대책마련에 나섰습니다.

비축 돼지고기 방출을 적극 유도하기로 했습니다.

생활경제, 유석조 기자입니다.

<리포트>

양돈협회는 정부가 지난해 삼겹살을 무관세로 수입할 수 있도록 한 조치를 이번에 연장하기로 한데 반발해 다음달 2일부터 돼지고기 출하를 무기한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양돈협회와 협의를 계속하는 한편 돼지고기 출하 중단에 대비해 비축 돼지고기를 대거 방출하도록 할 방침입니다.

우선 육가공 업체를 통해 재고 물량 방출을 유도하고 대형 유통업체에도 사전에 물량을 충분히 확보해 소비자 불편이 없도록 조처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수입삼겹살 재고량은 만 5천백여 톤으로 약 20일치 물량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터널로서는 국내에서 가장 긴 배후령 터널이 오늘 오후 개통됩니다.

배후령 터널은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과 화천군 간동면을 잇는 터널로 터널의 길이가 5.1킬로미터로 국내 도로터널로서는 가장 깁니다.

배후령 터널 개통으로 춘천에서 양구까지 운행시간이 약 53분 단축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LG유플러스가 처음으로 LTE서비스 9개월 만에 전국망을 구축하면서 이동통신 3사간의 LTE 서비스 경쟁이 본격화 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84개 시와 889개 군·읍·면, 고속도로 등 전국 어디서나 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전국망을 완성했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유석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돼지고기 출하 중단 다각적 대책 마련”
    • 입력 2012-03-30 13:07:56
    • 수정2012-03-30 14:58:38
    뉴스 12
<앵커 멘트> 삼겹살 무관세 수입기간 연장에 반발해 양돈협회가 돼지고기 출하를 중단하겠다고 예고하자 정부가 대책마련에 나섰습니다. 비축 돼지고기 방출을 적극 유도하기로 했습니다. 생활경제, 유석조 기자입니다. <리포트> 양돈협회는 정부가 지난해 삼겹살을 무관세로 수입할 수 있도록 한 조치를 이번에 연장하기로 한데 반발해 다음달 2일부터 돼지고기 출하를 무기한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양돈협회와 협의를 계속하는 한편 돼지고기 출하 중단에 대비해 비축 돼지고기를 대거 방출하도록 할 방침입니다. 우선 육가공 업체를 통해 재고 물량 방출을 유도하고 대형 유통업체에도 사전에 물량을 충분히 확보해 소비자 불편이 없도록 조처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수입삼겹살 재고량은 만 5천백여 톤으로 약 20일치 물량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터널로서는 국내에서 가장 긴 배후령 터널이 오늘 오후 개통됩니다. 배후령 터널은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과 화천군 간동면을 잇는 터널로 터널의 길이가 5.1킬로미터로 국내 도로터널로서는 가장 깁니다. 배후령 터널 개통으로 춘천에서 양구까지 운행시간이 약 53분 단축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LG유플러스가 처음으로 LTE서비스 9개월 만에 전국망을 구축하면서 이동통신 3사간의 LTE 서비스 경쟁이 본격화 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84개 시와 889개 군·읍·면, 고속도로 등 전국 어디서나 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전국망을 완성했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유석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