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시대’ 저널리즘 세미나

입력 2012.04.04 (21:3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NS 시대의 새로운 여론 형성과 저널리즘의 방향을 모색하는 세미나가 한국언론인협회 주최로 오늘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렸습니다.

발제자로 나선 설진아 방송통신대 교수는 기존 언론사는 시청자나 독자가 무슨 생각을 하는 지 파악하기 위해 다양한 소셜 미디어를 활용할 필요가 있으며 다만 SNS는 검증 과정이 전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오보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박성호 방송협회 연구위원은 선거를 앞두고 SNS 이용자 중 소수가 전체 트위터 여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기 위해 감성을 건드리는 자극적인 글이 기승을 부릴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SNS 시대’ 저널리즘 세미나
    • 입력 2012-04-04 21:34:41
    문화
SNS 시대의 새로운 여론 형성과 저널리즘의 방향을 모색하는 세미나가 한국언론인협회 주최로 오늘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렸습니다. 발제자로 나선 설진아 방송통신대 교수는 기존 언론사는 시청자나 독자가 무슨 생각을 하는 지 파악하기 위해 다양한 소셜 미디어를 활용할 필요가 있으며 다만 SNS는 검증 과정이 전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오보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박성호 방송협회 연구위원은 선거를 앞두고 SNS 이용자 중 소수가 전체 트위터 여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기 위해 감성을 건드리는 자극적인 글이 기승을 부릴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