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학교로 ‘검은 돈’ 챙긴 교장 집행유예 선고

입력 2012.04.09 (06: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22부는 방과후학교 컴퓨터 교실 운영권을 주는 대가로 업체로부터 금품을 받아 챙긴 혐의로 기소된 전 초등학교 교장 이모 씨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추징금 천만 원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이 씨가 심사에서 이례적으로 특정 업체에 10개 항목 모두 만점을 주고 그 대가로 금품을 받은 사실이 인정된다"며 "교육공무원으로서 뇌물을 받은 것은 엄벌에 처해야 하지만, 적극적으로 금품을 요구하지않은 점 등을 참작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습니다.

지난 2007년 서울 모 초등학교 교장으로 근무던 이 씨는 학교 내 방과후학교 컴퓨터 교실 설치 과정에서 특정업체가 선정되도록 계약을 체결해주는 대가로 천만 원을 받은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방과후학교로 ‘검은 돈’ 챙긴 교장 집행유예 선고
    • 입력 2012-04-09 06:03:03
    사회
서울중앙지법 형사22부는 방과후학교 컴퓨터 교실 운영권을 주는 대가로 업체로부터 금품을 받아 챙긴 혐의로 기소된 전 초등학교 교장 이모 씨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추징금 천만 원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이 씨가 심사에서 이례적으로 특정 업체에 10개 항목 모두 만점을 주고 그 대가로 금품을 받은 사실이 인정된다"며 "교육공무원으로서 뇌물을 받은 것은 엄벌에 처해야 하지만, 적극적으로 금품을 요구하지않은 점 등을 참작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습니다. 지난 2007년 서울 모 초등학교 교장으로 근무던 이 씨는 학교 내 방과후학교 컴퓨터 교실 설치 과정에서 특정업체가 선정되도록 계약을 체결해주는 대가로 천만 원을 받은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