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리아에 휴전 약속 이행 촉구

입력 2012.04.09 (18:4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은 반군의 서면 보장 없이는 병력을 철수할 수 없다는 시리아 정부에 휴전 약속을 준수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중국 외교부의 류웨이민 대변인은 오늘 정례 브리핑에서 중국은 시리아 정부와 당사자들이 군대를 철수하기로 한 약속을 지켜 중요한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논평했습니다.

또 류 대변인은 국제사회는 인내심을 가져야 하고 코피 아난 유엔ㆍ아랍 연맹 특사에게 더 많은 시간을 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은, 시리아 정부를 규탄하는 유엔 안보리 결의안 채택 과정에서 거부권을 행사했다가 국제 사회의 비판이 일자 아난 특사의 평화안에 대해선 지지 의사를 표명한 바 있습니다.

아난 특사의 평화안을 보면 시리아의 바샤르 알 아사드 정권은 내일까지 병력을 전면 철수하고 이후 48시간 내에 모든 당사자가 폭력행위를 완전히 중단해야 합니다.

그러나 시리아 정부는 반군이 무장투쟁을 중단하겠다는 서면 보장 없이는 병력을 철수할 수 없다는 뜻을 밝혔고, 반군 역시 시리아 정부의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중국, 시리아에 휴전 약속 이행 촉구
    • 입력 2012-04-09 18:48:51
    국제
중국은 반군의 서면 보장 없이는 병력을 철수할 수 없다는 시리아 정부에 휴전 약속을 준수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중국 외교부의 류웨이민 대변인은 오늘 정례 브리핑에서 중국은 시리아 정부와 당사자들이 군대를 철수하기로 한 약속을 지켜 중요한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논평했습니다. 또 류 대변인은 국제사회는 인내심을 가져야 하고 코피 아난 유엔ㆍ아랍 연맹 특사에게 더 많은 시간을 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은, 시리아 정부를 규탄하는 유엔 안보리 결의안 채택 과정에서 거부권을 행사했다가 국제 사회의 비판이 일자 아난 특사의 평화안에 대해선 지지 의사를 표명한 바 있습니다. 아난 특사의 평화안을 보면 시리아의 바샤르 알 아사드 정권은 내일까지 병력을 전면 철수하고 이후 48시간 내에 모든 당사자가 폭력행위를 완전히 중단해야 합니다. 그러나 시리아 정부는 반군이 무장투쟁을 중단하겠다는 서면 보장 없이는 병력을 철수할 수 없다는 뜻을 밝혔고, 반군 역시 시리아 정부의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