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5천만 원 전달’ 류충렬 前 관리관 재소환 방침

입력 2012.04.10 (06:00) 수정 2012.04.10 (16:4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민간인 불법사찰과 증거인멸 사건을 재수사하고 있는 검찰 특별검사팀이 5천만 원의 출처 규명과 관련해 류충렬 전 총리실 공직복무관리관을 재소환해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검찰은 류 전 관리관이 문제의 5천만 원의 청와대 인사 연루설 등 각종 의혹에 대해 대부분 부인하거나, 기억나지 않는다고 밝혔다며 이에 따라 보강조사가 불가피하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류 전 관리관과 장 주무관과의 대질신문도 추진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검찰은 지난 8일 류 전 관리관을 소환 조사했지만, 문제의 5천만 원이 장석명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의 돈이었다는 장 주무관 주장을 부인했습니다.

또, 5천만 원을 누구로부터 빌렸는지 등 돈의 출처에 대한 답변도 거부했으며, 5천만 원이 신권이기는 했지만 관봉 상태였는지도 기억나지 않는다고 진술했습니다.

한편, 검찰은 어제 이영호 전 청와대 비서관의 돈 2천만 원을 장 주무관에게 전달한 공인노무사 이모 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다시 불러 조사했습니다.

검찰은 이 씨를 상대로 문제의 2천만 원을 이 전 비서관으로부터 받았는지 등 돈의 출처와 전달 배경 등에 대해 보강 수사를 벌였습니다.

소환에 불응하고 있는 진경락 전 총리실 기획총괄과장에 대해서는 새로운 범죄 혐의를 잡아 체포영장을 발부받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검찰, ‘5천만 원 전달’ 류충렬 前 관리관 재소환 방침
    • 입력 2012-04-10 06:00:27
    • 수정2012-04-10 16:46:11
    사회
민간인 불법사찰과 증거인멸 사건을 재수사하고 있는 검찰 특별검사팀이 5천만 원의 출처 규명과 관련해 류충렬 전 총리실 공직복무관리관을 재소환해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검찰은 류 전 관리관이 문제의 5천만 원의 청와대 인사 연루설 등 각종 의혹에 대해 대부분 부인하거나, 기억나지 않는다고 밝혔다며 이에 따라 보강조사가 불가피하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류 전 관리관과 장 주무관과의 대질신문도 추진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검찰은 지난 8일 류 전 관리관을 소환 조사했지만, 문제의 5천만 원이 장석명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의 돈이었다는 장 주무관 주장을 부인했습니다. 또, 5천만 원을 누구로부터 빌렸는지 등 돈의 출처에 대한 답변도 거부했으며, 5천만 원이 신권이기는 했지만 관봉 상태였는지도 기억나지 않는다고 진술했습니다. 한편, 검찰은 어제 이영호 전 청와대 비서관의 돈 2천만 원을 장 주무관에게 전달한 공인노무사 이모 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다시 불러 조사했습니다. 검찰은 이 씨를 상대로 문제의 2천만 원을 이 전 비서관으로부터 받았는지 등 돈의 출처와 전달 배경 등에 대해 보강 수사를 벌였습니다. 소환에 불응하고 있는 진경락 전 총리실 기획총괄과장에 대해서는 새로운 범죄 혐의를 잡아 체포영장을 발부받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