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야당 과반 막아달라”…총력 유세전

입력 2012.04.10 (08:06) 수정 2012.04.10 (15:2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4.11 총선이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새누리당은 오늘도 서울 경기 등 최대 승부처인 수도권에서 야당 과반만은 막아달라며 총력 유세를 벌일 예정입니다.

곽희섭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박근혜 선거대책위원장이 오늘 6년전 유세 때 피습을 당했던 서울 신촌을 찾습니다.

또 서울 노원과 경기 수원 등 서울 수도권에서 일자리와 취업 등 가족행복 5대 약속을 제시하며 지지를 호소할 예정입니다.

새누리당은 수도권 접전 지역만 50여 곳이 넘는다며 어제도 11곳에서 밤 늦게까지 총력 유세를 벌였습니다.

계급 투쟁과 이념 투쟁으론 민생을 챙길 수 없다며, 편가르기를 하는 두 야당이 다수당이 되는 것만은 막아달라고 호소했습니다.

<녹취> 박근혜(새누리당 선대위원장) : "거대 야당의 위험한 폭주, 누가 막을 수 있겠습니까? 오직 국민 여러분만이 막으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한 표로 막아주십시오"

새누리당은 미래를 위한 선택을 해달라고 호소하면서 숨어 있는 야당표가 5%가 넘는다는 점을 우려했습니다.
최근 주요 선거에서 여론조사 결과보다 투표결과가 나빴다며 지지층의 투표 참여를 호소했습니다.

<녹취>이혜훈(새누리당 종합상황실장) : "모두가 같이 가는 100% 대한민국 만들겠다는 것이 저희의 목표이기 때문에 한 분도 빠뜨릴 수 없는 소중한 한 표라고 생각합니다"

보수 성향 시민단체들은 어제 좌파 진영 단일화에 대항해 새누리당과 자유선진당, 국민생각에 '우파 후보 단일화'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KBS 뉴스 곽희섭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새누리 “야당 과반 막아달라”…총력 유세전
    • 입력 2012-04-10 08:06:09
    • 수정2012-04-10 15:24:14
    뉴스광장
<앵커 멘트> 4.11 총선이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새누리당은 오늘도 서울 경기 등 최대 승부처인 수도권에서 야당 과반만은 막아달라며 총력 유세를 벌일 예정입니다. 곽희섭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박근혜 선거대책위원장이 오늘 6년전 유세 때 피습을 당했던 서울 신촌을 찾습니다. 또 서울 노원과 경기 수원 등 서울 수도권에서 일자리와 취업 등 가족행복 5대 약속을 제시하며 지지를 호소할 예정입니다. 새누리당은 수도권 접전 지역만 50여 곳이 넘는다며 어제도 11곳에서 밤 늦게까지 총력 유세를 벌였습니다. 계급 투쟁과 이념 투쟁으론 민생을 챙길 수 없다며, 편가르기를 하는 두 야당이 다수당이 되는 것만은 막아달라고 호소했습니다. <녹취> 박근혜(새누리당 선대위원장) : "거대 야당의 위험한 폭주, 누가 막을 수 있겠습니까? 오직 국민 여러분만이 막으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한 표로 막아주십시오" 새누리당은 미래를 위한 선택을 해달라고 호소하면서 숨어 있는 야당표가 5%가 넘는다는 점을 우려했습니다. 최근 주요 선거에서 여론조사 결과보다 투표결과가 나빴다며 지지층의 투표 참여를 호소했습니다. <녹취>이혜훈(새누리당 종합상황실장) : "모두가 같이 가는 100% 대한민국 만들겠다는 것이 저희의 목표이기 때문에 한 분도 빠뜨릴 수 없는 소중한 한 표라고 생각합니다" 보수 성향 시민단체들은 어제 좌파 진영 단일화에 대항해 새누리당과 자유선진당, 국민생각에 '우파 후보 단일화'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KBS 뉴스 곽희섭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