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은 노동당 1비서 추대

입력 2012.04.12 (01: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한은 어제 평양에서 4차 당대표자회를 열어 김정은 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을 당 제1비서로 추대했습니다.

또 김정일 국방위원장을 '영원한 총비서'로 추대했습니다.

이로써 김정은은 후계자로 추대된 지 1년 7개월만에 노동당 수반 자리에 오르면서 군권에 이어 당권 장악까지 마무리해 명실상부한 최고권력자가 됐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또 어제 당대표자회에서 당규약 개정과 조직개편 문제도 처리했다고 전했지만 구체 내용은 전하지 않았습니다.

한편 김정은 부위원장은 당대표자회를 마친 뒤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으며, 고모인 김경희 당 경공업부장과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최영림 내각총리, 최룡해 인민군 차수, 리영호 인민군 총참모장 등 당과 군대의 고위간부들이 함께 참배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북한, 김정은 노동당 1비서 추대
    • 입력 2012-04-12 01:54:10
    정치
북한은 어제 평양에서 4차 당대표자회를 열어 김정은 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을 당 제1비서로 추대했습니다. 또 김정일 국방위원장을 '영원한 총비서'로 추대했습니다. 이로써 김정은은 후계자로 추대된 지 1년 7개월만에 노동당 수반 자리에 오르면서 군권에 이어 당권 장악까지 마무리해 명실상부한 최고권력자가 됐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또 어제 당대표자회에서 당규약 개정과 조직개편 문제도 처리했다고 전했지만 구체 내용은 전하지 않았습니다. 한편 김정은 부위원장은 당대표자회를 마친 뒤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으며, 고모인 김경희 당 경공업부장과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최영림 내각총리, 최룡해 인민군 차수, 리영호 인민군 총참모장 등 당과 군대의 고위간부들이 함께 참배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