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니 초대형 연쇄 강진…피해 거의 없어

입력 2012.04.12 (06:5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어제 오후 인도네시아 서부 해저에서 규모 8을 웃도는 초대형 지진이 잇따라 발생해 인도양 전체가 초 긴장 상태에 빠졌습니다.

그러나 다행히 피해는 거의 없었고 지진 해일 경보도 어젯밤 대부분 해제됐습니다.

방콕 한재호 특파원이 속보 전해왔습니다.

<리포트>

건물 안에 있던 사람들이 재빨리 밖으로 뛰쳐 나옵니다.

사무실이 갑자기 심하게 흔들리자 지진을 직감하고 긴급 대피에 나선 겁니다.

사람들은 거리에 나와서도 불안감을 감추지 못합니다.

<인터뷰> 자그디쉬 쿠마르

규모 8.6의 초대형 강진은 어제 오후 인도네시아 서부 아체주 인근 해저에서 발생했습니다.

2시간 쯤 뒤엔 8.2의 강진이 이어졌습니다.

지진은 인도네시아뿐아니라 싱가포르와 태국,방글라데시 등에서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강력했습니다.

<인터뷰> 산토쉬 쿠마르

지진이 일어난 뒤 인도양 전체는 물론 호주와 아프리카 동부 해안까지 지진해일 경보가 발령됐습니다.

태국 푸켓공항이 한때 잠정 폐쇄되기도 했고 해안지역 관광객들에겐 긴급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지진해일 경보는 어젯밤 대부분 해제됐습니다.

여러명이 경미한 부상을 입었을 뿐 피해 보고는 거의 없었습니다.

전문가들은 어제 지진이 지난 2004년 인도양 대지진때와는 달리 지각이 수평으로 움직여 피해가 거의 없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방콕에서 KBS 뉴스 한재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인니 초대형 연쇄 강진…피해 거의 없어
    • 입력 2012-04-12 06:58:53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어제 오후 인도네시아 서부 해저에서 규모 8을 웃도는 초대형 지진이 잇따라 발생해 인도양 전체가 초 긴장 상태에 빠졌습니다. 그러나 다행히 피해는 거의 없었고 지진 해일 경보도 어젯밤 대부분 해제됐습니다. 방콕 한재호 특파원이 속보 전해왔습니다. <리포트> 건물 안에 있던 사람들이 재빨리 밖으로 뛰쳐 나옵니다. 사무실이 갑자기 심하게 흔들리자 지진을 직감하고 긴급 대피에 나선 겁니다. 사람들은 거리에 나와서도 불안감을 감추지 못합니다. <인터뷰> 자그디쉬 쿠마르 규모 8.6의 초대형 강진은 어제 오후 인도네시아 서부 아체주 인근 해저에서 발생했습니다. 2시간 쯤 뒤엔 8.2의 강진이 이어졌습니다. 지진은 인도네시아뿐아니라 싱가포르와 태국,방글라데시 등에서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강력했습니다. <인터뷰> 산토쉬 쿠마르 지진이 일어난 뒤 인도양 전체는 물론 호주와 아프리카 동부 해안까지 지진해일 경보가 발령됐습니다. 태국 푸켓공항이 한때 잠정 폐쇄되기도 했고 해안지역 관광객들에겐 긴급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지진해일 경보는 어젯밤 대부분 해제됐습니다. 여러명이 경미한 부상을 입었을 뿐 피해 보고는 거의 없었습니다. 전문가들은 어제 지진이 지난 2004년 인도양 대지진때와는 달리 지각이 수평으로 움직여 피해가 거의 없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방콕에서 KBS 뉴스 한재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