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한국야쿠르트, 저소득가정 아동 교육비 모금

입력 2012.04.12 (10: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오늘 오전 서울시청에서 '희망저금통 캠페인' 협약식을 갖고 저소득 가정의 아동 교육비 모금을 위한 모금 활동을 하기로 했습니다.

서울시는 4만 6천개의 희망저금통을 제공한 한국야쿠르트와 함께 오는 6월부터 모금 활동을 전개하고, 모아진 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가구 아동의 교육비 지원 사업인 '꿈나래 통장'에 지원할 예정입니다.

꿈나래 통장은 자녀 교육비를 마련하려는 저소득층 가구가 매달 정기적으로 3~10만원을 적립하면 서울시와 민간후원기관이 협력해 같은 금액을 적립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현재 만 4천 여 가구가 가입하고 있습니다.

오늘 협약식에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양기락 한국야쿠르트 대표이사, 이연배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해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시-한국야쿠르트, 저소득가정 아동 교육비 모금
    • 입력 2012-04-12 10:04:26
    사회
서울시는 오늘 오전 서울시청에서 '희망저금통 캠페인' 협약식을 갖고 저소득 가정의 아동 교육비 모금을 위한 모금 활동을 하기로 했습니다. 서울시는 4만 6천개의 희망저금통을 제공한 한국야쿠르트와 함께 오는 6월부터 모금 활동을 전개하고, 모아진 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가구 아동의 교육비 지원 사업인 '꿈나래 통장'에 지원할 예정입니다. 꿈나래 통장은 자녀 교육비를 마련하려는 저소득층 가구가 매달 정기적으로 3~10만원을 적립하면 서울시와 민간후원기관이 협력해 같은 금액을 적립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현재 만 4천 여 가구가 가입하고 있습니다. 오늘 협약식에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양기락 한국야쿠르트 대표이사, 이연배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해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