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 공채 시험과목에 고교 교과목 선택과목으로 추가

입력 2012.04.12 (12:3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9급 공무원 공채 시험과목에 고등학교 교과목이 선택과목으로 추가돼 고졸 출신 인재들의 공직 진출기회가 확대됩니다.

행정안전부는 9급 공채시험 과목에 고등학교 교과목인 사회와 과학, 수학, 행정학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 등을 담은 '공무원 임용시험령'을 입법예고했습니다.

추가되는 선택과목은 직무 연관성과 현행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고교 교육을 정상적으로 이수한 사람이 응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번 시험과목 개편은 일반행정과 세무, 관세, 검찰사무 등 행정직군 25개 직류에 적용됩니다.

한편 개편된 시험과목은 내년부터 시행되며, 9급 공채 응시자들에게 충분한 준비기간을 주기 위해 그동안 4~5월에 실시했던 국가와 지방 9급 공채시험을 내년엔 7~8월경에 실시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9급 공채 시험과목에 고교 교과목 선택과목으로 추가
    • 입력 2012-04-12 12:31:32
    사회
앞으로 9급 공무원 공채 시험과목에 고등학교 교과목이 선택과목으로 추가돼 고졸 출신 인재들의 공직 진출기회가 확대됩니다. 행정안전부는 9급 공채시험 과목에 고등학교 교과목인 사회와 과학, 수학, 행정학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 등을 담은 '공무원 임용시험령'을 입법예고했습니다. 추가되는 선택과목은 직무 연관성과 현행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고교 교육을 정상적으로 이수한 사람이 응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번 시험과목 개편은 일반행정과 세무, 관세, 검찰사무 등 행정직군 25개 직류에 적용됩니다. 한편 개편된 시험과목은 내년부터 시행되며, 9급 공채 응시자들에게 충분한 준비기간을 주기 위해 그동안 4~5월에 실시했던 국가와 지방 9급 공채시험을 내년엔 7~8월경에 실시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