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남중국해 대치 함정 전격 철수

입력 2012.04.12 (18:4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필리핀이 남중국해 스카보러 섬 부근 해역에서 중국 초계정들과 대치중인 함정 1척을 전격 철수시켰습니다.

알베르트 델 로사리오 필리핀 외무장관은 중국 초계정과 대치중인 함정 '그레고리오 델 필라'호를 철수시켰다면서 이는 공개할 수 없는 작전 차원에서 이뤄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필리핀은 중국 초계정들과 대치가 벌어지고 있는 스카보러 해역에 수색 구조선 1척을 배치했습니다.

라시에다 필리핀 대통령궁 대변인은 필리핀 정부는 가능한 한 빨리 대치 상태를 끝내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이번 사건의 외교적 해결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관리들은 이와 관련해 필리핀 측이 먼저 중국 측에 사태 해결책을 제시했다면서 중국도 이르면 오늘 중으로 답신을 줄 것으로 본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스카보러 부근 해역에 있는 중국 선박은 초계정을 포함해 모두 3척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필리핀, 남중국해 대치 함정 전격 철수
    • 입력 2012-04-12 18:45:36
    국제
필리핀이 남중국해 스카보러 섬 부근 해역에서 중국 초계정들과 대치중인 함정 1척을 전격 철수시켰습니다. 알베르트 델 로사리오 필리핀 외무장관은 중국 초계정과 대치중인 함정 '그레고리오 델 필라'호를 철수시켰다면서 이는 공개할 수 없는 작전 차원에서 이뤄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필리핀은 중국 초계정들과 대치가 벌어지고 있는 스카보러 해역에 수색 구조선 1척을 배치했습니다. 라시에다 필리핀 대통령궁 대변인은 필리핀 정부는 가능한 한 빨리 대치 상태를 끝내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이번 사건의 외교적 해결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관리들은 이와 관련해 필리핀 측이 먼저 중국 측에 사태 해결책을 제시했다면서 중국도 이르면 오늘 중으로 답신을 줄 것으로 본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스카보러 부근 해역에 있는 중국 선박은 초계정을 포함해 모두 3척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