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호남 고속철도 X축 분기점 윤곽
입력 2012.04.13 (16:33)
수정 2012.04.14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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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부와 호남 고속철도가 한 지점에서 만날 X축 분기점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한국 철도 시설공단과 SK 건설은 경부와 호남 고속철도가 서로 교차하는 오송역 인근 2km 지점에 전체 길이 백 60미터, 무게 천 6백여 톤의 X축 강판을 시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철도 시설공단은 현재 운행중인 경부선 철로 위에 또 다른 철로를 교차 시공한 이번 사례는 세계 고속철도 사상 처음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X축 입체 분기점이 완공되는 2014년 1단계로 서울 용산에서 광주까지 KTX '여객 전용' 철도가 새로 개통되면 시속 300km의 고속 주행이 가능해져 소요 시간이 2시간 39분에서 1시간 33분으로 단축됩니다.
한국 철도 시설공단과 SK 건설은 경부와 호남 고속철도가 서로 교차하는 오송역 인근 2km 지점에 전체 길이 백 60미터, 무게 천 6백여 톤의 X축 강판을 시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철도 시설공단은 현재 운행중인 경부선 철로 위에 또 다른 철로를 교차 시공한 이번 사례는 세계 고속철도 사상 처음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X축 입체 분기점이 완공되는 2014년 1단계로 서울 용산에서 광주까지 KTX '여객 전용' 철도가 새로 개통되면 시속 300km의 고속 주행이 가능해져 소요 시간이 2시간 39분에서 1시간 33분으로 단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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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부~호남 고속철도 X축 분기점 윤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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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2-04-13 16:33:17
- 수정2012-04-14 08:31:29
경부와 호남 고속철도가 한 지점에서 만날 X축 분기점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한국 철도 시설공단과 SK 건설은 경부와 호남 고속철도가 서로 교차하는 오송역 인근 2km 지점에 전체 길이 백 60미터, 무게 천 6백여 톤의 X축 강판을 시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철도 시설공단은 현재 운행중인 경부선 철로 위에 또 다른 철로를 교차 시공한 이번 사례는 세계 고속철도 사상 처음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X축 입체 분기점이 완공되는 2014년 1단계로 서울 용산에서 광주까지 KTX '여객 전용' 철도가 새로 개통되면 시속 300km의 고속 주행이 가능해져 소요 시간이 2시간 39분에서 1시간 33분으로 단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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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미영 기자 mypark@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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