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부조작 영구제명’ 이경환 투신 사망

입력 2012.04.16 (07:2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해 프로축구 승부조작에 가담했다가 영구제명 조치를 받았던 전 프로축구 선수 이경환(24)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16일 인천 경찰에 따르면 프로축구 K리그 수원 블루윙즈에서 미드필드로 활약했던 이씨가 지난 14일 오후 2시25분께 인천 시내의 한 아파트에서 떨어져 숨져 있는 것을 이 아파트 경비원이 발견, 신고했다.

경찰은 경비원이 "근무 중 밖에서 쿵 하는 소리가 나 나가보았더니 이씨가 숨져 있었다"고 진술함에 따라 이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지난 2009년 대전 시티즌에서 프로로 데뷔한 이경환은 두 시즌 동안 42경기를 소화하는 등 주전급 선수로 활약했다.

지난해에는 수원 블루윙즈로 이적했지만 승부조작 사건에 연루돼 한국프로축구연맹으로부터 선수자격 영구박탈과 직무자격 영구상실 조치를 당했다.

그는 보호관찰 3년에 사회봉사 300시간의 추가 징계까지 받아 한국프로축구연맹의 주도로 진행된 봉사활동에 참가하기도 했다.

그는 홀어머니를 모시고 생활해왔으며 퇴출된 이후 생활이 어려워지자 처지를 비관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다음 달 군입대를 할 예정이었다.

고인의 빈소는 인천 시내 한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16일 오전 11시 발인할 예정이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승부조작 영구제명’ 이경환 투신 사망
    • 입력 2012-04-16 07:24:43
    연합뉴스
지난해 프로축구 승부조작에 가담했다가 영구제명 조치를 받았던 전 프로축구 선수 이경환(24)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16일 인천 경찰에 따르면 프로축구 K리그 수원 블루윙즈에서 미드필드로 활약했던 이씨가 지난 14일 오후 2시25분께 인천 시내의 한 아파트에서 떨어져 숨져 있는 것을 이 아파트 경비원이 발견, 신고했다. 경찰은 경비원이 "근무 중 밖에서 쿵 하는 소리가 나 나가보았더니 이씨가 숨져 있었다"고 진술함에 따라 이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지난 2009년 대전 시티즌에서 프로로 데뷔한 이경환은 두 시즌 동안 42경기를 소화하는 등 주전급 선수로 활약했다. 지난해에는 수원 블루윙즈로 이적했지만 승부조작 사건에 연루돼 한국프로축구연맹으로부터 선수자격 영구박탈과 직무자격 영구상실 조치를 당했다. 그는 보호관찰 3년에 사회봉사 300시간의 추가 징계까지 받아 한국프로축구연맹의 주도로 진행된 봉사활동에 참가하기도 했다. 그는 홀어머니를 모시고 생활해왔으며 퇴출된 이후 생활이 어려워지자 처지를 비관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다음 달 군입대를 할 예정이었다. 고인의 빈소는 인천 시내 한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16일 오전 11시 발인할 예정이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