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요리법 등 ‘생활 한류’ 열풍

입력 2012.04.19 (07:05) 수정 2012.04.19 (19: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최근 한국 여성들의 화장법이나 한국 음식 만드는 법을 담은 다양한 동영상이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데요,

케이팝이나 드라마 등 문화 영역에서 촉발된 한류가 이른바 '생활 한류'로 진화하는 모습입니다.

정인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매니큐어를 칠하고 그 위에 다른 색깔을 입히고, 마지막으로 장식을 붙이면 소녀시대 '써니'의 손톱과 똑같습니다.

이 동영상에서는 한 여성이 자신의 얼굴에 직접 화장을 하며 한국 여성들의 화장법을 단계별로 소개합니다.

<녹취> "스펀지를 이용해 얼굴 전체를 두드립니다"

밀가루를 반죽하고, 재료를 다듬고, 국을 만듭니다.

<녹취> "이렇게 펴서,종이처럼 얇게 떼어냅니다"

한국식 수제비가 완성됩니다.

이처럼 한국 여성들의 화장법이나 한국 음식 만드는 과정이 담긴 동영상 수백개가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주로 해외에서 만들어진 이 동영상들은,각각에 대한 조회수가 수십만건에 이를 정도로 인기입니다.

<녹취> 정재훈 (유튜브 팀장): "유럽에서는 한국 음식 동영상에 대한 인기가 높은데요, 영어로 설명이 돼 있어 확산 속도가 빠른 것 같다.."

케이팝과 드라마 등 문화 영역에서 촉발된 한류가 유튜브를 매개로 이른바 '생활 한류'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인성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화장·요리법 등 ‘생활 한류’ 열풍
    • 입력 2012-04-19 07:05:32
    • 수정2012-04-19 19:55:50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최근 한국 여성들의 화장법이나 한국 음식 만드는 법을 담은 다양한 동영상이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데요, 케이팝이나 드라마 등 문화 영역에서 촉발된 한류가 이른바 '생활 한류'로 진화하는 모습입니다. 정인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매니큐어를 칠하고 그 위에 다른 색깔을 입히고, 마지막으로 장식을 붙이면 소녀시대 '써니'의 손톱과 똑같습니다. 이 동영상에서는 한 여성이 자신의 얼굴에 직접 화장을 하며 한국 여성들의 화장법을 단계별로 소개합니다. <녹취> "스펀지를 이용해 얼굴 전체를 두드립니다" 밀가루를 반죽하고, 재료를 다듬고, 국을 만듭니다. <녹취> "이렇게 펴서,종이처럼 얇게 떼어냅니다" 한국식 수제비가 완성됩니다. 이처럼 한국 여성들의 화장법이나 한국 음식 만드는 과정이 담긴 동영상 수백개가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주로 해외에서 만들어진 이 동영상들은,각각에 대한 조회수가 수십만건에 이를 정도로 인기입니다. <녹취> 정재훈 (유튜브 팀장): "유럽에서는 한국 음식 동영상에 대한 인기가 높은데요, 영어로 설명이 돼 있어 확산 속도가 빠른 것 같다.." 케이팝과 드라마 등 문화 영역에서 촉발된 한류가 유튜브를 매개로 이른바 '생활 한류'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인성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