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함안은 벌써 수박의 계절

입력 2012.04.23 (07:3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수박 하면 무더운 한여름 떠올리시나요?,

하지만, 전국 최대 시설 재배 수박 산지인 경남 함안에서는 벌써 수박이 등장했다고 합니다.

오종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한여름도 아닌데 벌써 수박 잔치가 벌어졌습니다.

달고 시원한 맛을 기다려온 사람들에게 시설 재배 수박은 이제부터가 제철입니다.

축제의 백미는, 수박 씨 뱉기,

<녹취> "함안 수박 맛있다"

모두 동심으로 돌아가 입속에서 고른 수박씨로 과녁을 겨눕니다.

큼지막한 수박이라서 가능한 수박 볼링, 옆으로 벗어나기 일쑤지만, 가끔 터지는 스트라이크에 모두 즐겁습니다.

<인터뷰> 김정숙(경남 창원시 내서읍) : "수박으로 볼링 하기는 처음인데요. 좀 무거워서 굴리기는 힘들었지만, 스트라이크도 나오고 해서 너무 재밌었어요."

수박 구절판과 전골, 비빔밥에 샐러드까지…, 갖가지 수박요리도 선보였습니다.

전국 최대의 시설 재배지에서 키운 함안 수박은, 당도가 높기로도 유명합니다.

<인터뷰> 배남정(수박축제 관람객) : "여기 시식회도 하고 그래서 왔는데, 정말 먹어보니까 달고, 정말 맛있어요. 시원하고."

이달 초 갑작스런 강풍피해로 생산량은 줄었지만, 농민들은 수박축제를 통해 희망을 찾고 있습니다.

KBS 뉴스 오종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경남 함안은 벌써 수박의 계절
    • 입력 2012-04-23 07:37:57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수박 하면 무더운 한여름 떠올리시나요?, 하지만, 전국 최대 시설 재배 수박 산지인 경남 함안에서는 벌써 수박이 등장했다고 합니다. 오종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한여름도 아닌데 벌써 수박 잔치가 벌어졌습니다. 달고 시원한 맛을 기다려온 사람들에게 시설 재배 수박은 이제부터가 제철입니다. 축제의 백미는, 수박 씨 뱉기, <녹취> "함안 수박 맛있다" 모두 동심으로 돌아가 입속에서 고른 수박씨로 과녁을 겨눕니다. 큼지막한 수박이라서 가능한 수박 볼링, 옆으로 벗어나기 일쑤지만, 가끔 터지는 스트라이크에 모두 즐겁습니다. <인터뷰> 김정숙(경남 창원시 내서읍) : "수박으로 볼링 하기는 처음인데요. 좀 무거워서 굴리기는 힘들었지만, 스트라이크도 나오고 해서 너무 재밌었어요." 수박 구절판과 전골, 비빔밥에 샐러드까지…, 갖가지 수박요리도 선보였습니다. 전국 최대의 시설 재배지에서 키운 함안 수박은, 당도가 높기로도 유명합니다. <인터뷰> 배남정(수박축제 관람객) : "여기 시식회도 하고 그래서 왔는데, 정말 먹어보니까 달고, 정말 맛있어요. 시원하고." 이달 초 갑작스런 강풍피해로 생산량은 줄었지만, 농민들은 수박축제를 통해 희망을 찾고 있습니다. KBS 뉴스 오종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