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이른 무더위 속 여름철 상품 덩달아 인기

입력 2012.05.02 (07:08) 수정 2012.05.02 (17:3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요즘 수도권과 강원 영서지역의 낮 최고기온이 30도에 육박하는 때 이른 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냉방기구나 빙과류 등 여름철 상품도 덩달아 인기가 급상승했습니다.

엄진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후텁지근한 공기로 가득찬 도심 한 복판.

반팔, 반바지에 선글라스는 기본... 손엔 차가운 음료까지 든 사람들. 영락없는 한여름 풍경입니다.

<인터뷰> 박예은(중학생) : "( 너무 더워서 긴팔(교복)입기 짜증나고 땀나고, 조금만 걸어도 힘이 풀리고, 그래서 음료수 사 먹어야 돼요.)"

음료 전문점은 자연스럽게 인기 품목의 순위가 바뀌었습니다.

<인터뷰> 이소영(음료 전문점 매니저) : "그 전에는 날씨가 추워서 따듯한 음료가 많이 나갔다면, 요즘엔 아이스 음료, 거의 (매출의) 70%는 아이스 음료가 많이 나가는 편이에요."

이 대형마트는 더위가 기승을 부린 최근 일주일사이, 빙과류의 판매 실적이 12%나 늘었습니다.

바베큐 그릴과 아이스박스 등 캠핑용품도 매장 앞자리에 자리잡았습니다.

의료 매장엔 이런 반팔, 반바지 옷들이 예년보다 3주 정도 빨리 진열됐습니다.

매출은 20% 신장세입니다.

전자제품 판매 전문점에선 에어콘과 선풍기를 찾는 고객이 예년보다 4배나 급증했고 매출액도 전체의 30%를 차지했습니다.

<인터뷰> 이창은(전자제품 대리점 부장) : "예를 들어 하루 10팀이 왔다고 하면,에어컨을 보시고 나서 재방문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한번에 선택하시는 분들이 40% 이상은 된다고 보면 됩니다."

때이른 더위에 여름 상품이 소비자의 마음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엄진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때이른 무더위 속 여름철 상품 덩달아 인기
    • 입력 2012-05-02 07:08:33
    • 수정2012-05-02 17:35:31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요즘 수도권과 강원 영서지역의 낮 최고기온이 30도에 육박하는 때 이른 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냉방기구나 빙과류 등 여름철 상품도 덩달아 인기가 급상승했습니다. 엄진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후텁지근한 공기로 가득찬 도심 한 복판. 반팔, 반바지에 선글라스는 기본... 손엔 차가운 음료까지 든 사람들. 영락없는 한여름 풍경입니다. <인터뷰> 박예은(중학생) : "( 너무 더워서 긴팔(교복)입기 짜증나고 땀나고, 조금만 걸어도 힘이 풀리고, 그래서 음료수 사 먹어야 돼요.)" 음료 전문점은 자연스럽게 인기 품목의 순위가 바뀌었습니다. <인터뷰> 이소영(음료 전문점 매니저) : "그 전에는 날씨가 추워서 따듯한 음료가 많이 나갔다면, 요즘엔 아이스 음료, 거의 (매출의) 70%는 아이스 음료가 많이 나가는 편이에요." 이 대형마트는 더위가 기승을 부린 최근 일주일사이, 빙과류의 판매 실적이 12%나 늘었습니다. 바베큐 그릴과 아이스박스 등 캠핑용품도 매장 앞자리에 자리잡았습니다. 의료 매장엔 이런 반팔, 반바지 옷들이 예년보다 3주 정도 빨리 진열됐습니다. 매출은 20% 신장세입니다. 전자제품 판매 전문점에선 에어콘과 선풍기를 찾는 고객이 예년보다 4배나 급증했고 매출액도 전체의 30%를 차지했습니다. <인터뷰> 이창은(전자제품 대리점 부장) : "예를 들어 하루 10팀이 왔다고 하면,에어컨을 보시고 나서 재방문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한번에 선택하시는 분들이 40% 이상은 된다고 보면 됩니다." 때이른 더위에 여름 상품이 소비자의 마음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엄진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