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우병 美 현지 조사…발병 목장 공개 거부

입력 2012.05.02 (07:08) 수정 2012.05.02 (16:4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광우병 민관 합동 조사단이 오늘부터 미국 현지에서 조사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광우병 조사단은 오늘 현지 조사 첫 일정으로 미국 메릴랜드에 있는 농무부 동물 검역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조사단은 이곳에서 미국 정부의 광우병 판정 과정과 그 이후의 대응 조치를 점검하고 관련 자료를 전달받았습니다.

미 측 책임자인 존 클리포드 농무부 검역국장은 미국산 쇠고기의 안전과 광우병 감시 체계에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미 농무부는 조사단에게 광우병 관련 기관은 물론 캘리포니아 가공 처리 시설과 사료 공장 등을 공개하는 등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핵심 조사 대상인 문제의 광우병 발병 목장은 목장주가 거부한다는 이유로 공개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조사단은 일정을 연장해서라도 목장 방문을 계속 요청할 계획입니다.

조사단과 미국 정부는 이번 사안의 민감성을 감안한 듯 언론의 동행 취재나 현장 접근을 철저히 차단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광우병 美 현지 조사…발병 목장 공개 거부
    • 입력 2012-05-02 07:08:52
    • 수정2012-05-02 16:46:14
    국제
광우병 민관 합동 조사단이 오늘부터 미국 현지에서 조사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광우병 조사단은 오늘 현지 조사 첫 일정으로 미국 메릴랜드에 있는 농무부 동물 검역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조사단은 이곳에서 미국 정부의 광우병 판정 과정과 그 이후의 대응 조치를 점검하고 관련 자료를 전달받았습니다. 미 측 책임자인 존 클리포드 농무부 검역국장은 미국산 쇠고기의 안전과 광우병 감시 체계에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미 농무부는 조사단에게 광우병 관련 기관은 물론 캘리포니아 가공 처리 시설과 사료 공장 등을 공개하는 등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핵심 조사 대상인 문제의 광우병 발병 목장은 목장주가 거부한다는 이유로 공개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조사단은 일정을 연장해서라도 목장 방문을 계속 요청할 계획입니다. 조사단과 미국 정부는 이번 사안의 민감성을 감안한 듯 언론의 동행 취재나 현장 접근을 철저히 차단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