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전대 출마 선언…민주, 경선 ‘기싸움’

입력 2012.05.02 (13:16) 수정 2012.05.02 (15:3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새 지도부 선출 대회를 앞둔 새누리당에서 오늘 처음으로 출마 선언이 나왔습니다.

민주통합당에서는 원내대표 경선을 앞두고 진영간 기싸움이 팽팽합니다.

하송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오는 15일 새누리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처음으로 당 대표 경선 출마 선언이 나왔습니다.

4선의 비박계인 심재철 의원은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 올바른 균형을 통한 당내 화합을 이끌어 내기 위해 당 대표 경선에 출마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친박계인 3선의 유기준 의원이 정권 창출을 위해 쇄신과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며 경쟁에 가세했습니다.

한 때 당 대표 출마를 저울질하던 남경필 의원은 원내대표 경선에 출마하기로 했습니다.

남 의원은 쇄신파 모임에서 원내 지도부 역할을 맡아 정당개혁과 국회개혁에 전념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습니다.

원내대표 경선을 이틀 앞둔 민주통합당에서는 이른바 이해찬-박지원 역할분담을 둘러싼 진영간 기싸움이 치열합니다.

어제 유인태 전병헌 이낙연 후보가 박지원 후보에 맞서 공동대응하기로 한 데 이어 박 후보는 표로 평가받겠다며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박지원 후보는 오늘 라디오 인터뷰에서 다른 후보들이 하면 연합이고 내가 하면 담합이냐며 투표 결과에 승복하는게 더 큰 민주주의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대선주자인 손학규 고문이 오늘 오후 귀국할 예정이어서 '이해찬-박지원' 연대에 대해 어떤 입장을 밝힐지 주목됩니다.

KBS 뉴스 하송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심재철, 전대 출마 선언…민주, 경선 ‘기싸움’
    • 입력 2012-05-02 13:16:10
    • 수정2012-05-02 15:35:45
    뉴스 12
<앵커 멘트> 새 지도부 선출 대회를 앞둔 새누리당에서 오늘 처음으로 출마 선언이 나왔습니다. 민주통합당에서는 원내대표 경선을 앞두고 진영간 기싸움이 팽팽합니다. 하송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오는 15일 새누리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처음으로 당 대표 경선 출마 선언이 나왔습니다. 4선의 비박계인 심재철 의원은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 올바른 균형을 통한 당내 화합을 이끌어 내기 위해 당 대표 경선에 출마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친박계인 3선의 유기준 의원이 정권 창출을 위해 쇄신과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며 경쟁에 가세했습니다. 한 때 당 대표 출마를 저울질하던 남경필 의원은 원내대표 경선에 출마하기로 했습니다. 남 의원은 쇄신파 모임에서 원내 지도부 역할을 맡아 정당개혁과 국회개혁에 전념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습니다. 원내대표 경선을 이틀 앞둔 민주통합당에서는 이른바 이해찬-박지원 역할분담을 둘러싼 진영간 기싸움이 치열합니다. 어제 유인태 전병헌 이낙연 후보가 박지원 후보에 맞서 공동대응하기로 한 데 이어 박 후보는 표로 평가받겠다며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박지원 후보는 오늘 라디오 인터뷰에서 다른 후보들이 하면 연합이고 내가 하면 담합이냐며 투표 결과에 승복하는게 더 큰 민주주의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대선주자인 손학규 고문이 오늘 오후 귀국할 예정이어서 '이해찬-박지원' 연대에 대해 어떤 입장을 밝힐지 주목됩니다. KBS 뉴스 하송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