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박영준 소환 조사…금품수수 혐의 부인

입력 2012.05.02 (17:20) 수정 2012.05.02 (17:3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왕차관'으로 불렸던 현정권의 핵심 실세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이 이 시각 현재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박 전 차관은 금품수수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대검찰청 중계차 연결합니다.

최선중 기자! 조사 진행 상황 전해주시죠.

<리포트>

네, 박 전 차관은 이곳 대검찰청 11층 조사실에서 8시간째 강도높은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박 전 차관은 파이시티 측으로부터 인허가 청탁과 함께 거액의 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피의자 신분입니다.

현재 검찰은 박 전 차관을 상대로 받은 돈의 규모와 대가성, 그리고 인허가 개입 여부 등을 집중 추궁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박 전 차관은 금품 수수 등 관련 의혹을 대부분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검찰은 광범위한 계좌추적 등을 통해 박 전 차관이 2억 원 안팎의 돈을 받았다는 진술과 증거를 확보했습니다.

또, 서울시의 인허가 과정에 개입한 정황도 이미 확인해 혐의 입증을 자신하고 있는 분위깁니다.

한편, 검찰은 오늘 박 전 차관의 소환 조사에 맞춰 강철원 前 서울시 정무조정실장과 인허가 당시 서울시 담당공무원, 박 전 차관에게 돈을 건넸다는 브로커 이모 씨도 소환 조사중입니다.

검찰은 필요하다면 이들과 박 전 차관을 대질신문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박 전 차관의 돈 일부를 세탁해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이동조 회장에게도 소환을 통보했습니다.

검찰은 오늘 조사한 내용을 토대로 박 전 차관에 대한 추가 소환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며, 조사가 완료되는 대로 알선수재 혐의로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대검찰청에서 KBS 뉴스 최선중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검찰, 박영준 소환 조사…금품수수 혐의 부인
    • 입력 2012-05-02 17:20:14
    • 수정2012-05-02 17:36:52
    뉴스 5
<앵커 멘트> '왕차관'으로 불렸던 현정권의 핵심 실세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이 이 시각 현재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박 전 차관은 금품수수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대검찰청 중계차 연결합니다. 최선중 기자! 조사 진행 상황 전해주시죠. <리포트> 네, 박 전 차관은 이곳 대검찰청 11층 조사실에서 8시간째 강도높은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박 전 차관은 파이시티 측으로부터 인허가 청탁과 함께 거액의 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피의자 신분입니다. 현재 검찰은 박 전 차관을 상대로 받은 돈의 규모와 대가성, 그리고 인허가 개입 여부 등을 집중 추궁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박 전 차관은 금품 수수 등 관련 의혹을 대부분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검찰은 광범위한 계좌추적 등을 통해 박 전 차관이 2억 원 안팎의 돈을 받았다는 진술과 증거를 확보했습니다. 또, 서울시의 인허가 과정에 개입한 정황도 이미 확인해 혐의 입증을 자신하고 있는 분위깁니다. 한편, 검찰은 오늘 박 전 차관의 소환 조사에 맞춰 강철원 前 서울시 정무조정실장과 인허가 당시 서울시 담당공무원, 박 전 차관에게 돈을 건넸다는 브로커 이모 씨도 소환 조사중입니다. 검찰은 필요하다면 이들과 박 전 차관을 대질신문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박 전 차관의 돈 일부를 세탁해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이동조 회장에게도 소환을 통보했습니다. 검찰은 오늘 조사한 내용을 토대로 박 전 차관에 대한 추가 소환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며, 조사가 완료되는 대로 알선수재 혐의로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대검찰청에서 KBS 뉴스 최선중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