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에버랜드 화재…이용객 긴급 대피 소동

입력 2012.05.07 (07: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놀이 공원인 용인 에버랜드에서 불이 나 이용객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습니다.

사고 수습을 위해 일부 놀이시설 운영도 중단돼 주말 나들이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류호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놀이공원의 명물 대관람차 너머로 시커먼 연기가 솟구쳐 오릅니다.

놀란 이용객들은 매캐한 연기에 코와 입을 막고 서둘러 자리를 피합니다.

에버랜드의 놀이시설 중 한 곳인 '지구마을'에서 불이 난 겁니다.

<녹취> 신정숙(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 "네. 많이 놀랐죠. 저 밑에서도 다 보였으니까. 연기가 처음에 치솟았는데 나중에 빨간..."

불이 나자 '지구마을' 안에 있던 이용객 2백여 명이 긴급히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습니다.

불이 시작된 건 어제 오후 2시 반쯤.

자체 소방대의 초동 진압에 이어 출동한 소방관들에 의해 20분 만에 꺼졌습니다.

<녹취> 에버랜드 관계자 : "외벽 구조물에 화재가 발생했고, 화재 원인은 저희가 파악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합성 소재로 된 옥상 외벽 일부가 불에 탄 사고였지만 아이들과 함께 놀이 공원을 찾은 가족 단위 나들이객 3만여 명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화재 현장과 주변의 5개 놀이 기구 운영이 전면 중단됐고, 전체 면적의 7분의 1에 해당하는 구역이 통제됐습니다.

일부 이용객은 환불을 요구했습니다.

<녹취> "(어디서 불났어요?) 확실한 것은 조사중입니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정밀 감식을 통해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류호성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용인 에버랜드 화재…이용객 긴급 대피 소동
    • 입력 2012-05-07 07:06:34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놀이 공원인 용인 에버랜드에서 불이 나 이용객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습니다. 사고 수습을 위해 일부 놀이시설 운영도 중단돼 주말 나들이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류호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놀이공원의 명물 대관람차 너머로 시커먼 연기가 솟구쳐 오릅니다. 놀란 이용객들은 매캐한 연기에 코와 입을 막고 서둘러 자리를 피합니다. 에버랜드의 놀이시설 중 한 곳인 '지구마을'에서 불이 난 겁니다. <녹취> 신정숙(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 "네. 많이 놀랐죠. 저 밑에서도 다 보였으니까. 연기가 처음에 치솟았는데 나중에 빨간..." 불이 나자 '지구마을' 안에 있던 이용객 2백여 명이 긴급히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습니다. 불이 시작된 건 어제 오후 2시 반쯤. 자체 소방대의 초동 진압에 이어 출동한 소방관들에 의해 20분 만에 꺼졌습니다. <녹취> 에버랜드 관계자 : "외벽 구조물에 화재가 발생했고, 화재 원인은 저희가 파악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합성 소재로 된 옥상 외벽 일부가 불에 탄 사고였지만 아이들과 함께 놀이 공원을 찾은 가족 단위 나들이객 3만여 명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화재 현장과 주변의 5개 놀이 기구 운영이 전면 중단됐고, 전체 면적의 7분의 1에 해당하는 구역이 통제됐습니다. 일부 이용객은 환불을 요구했습니다. <녹취> "(어디서 불났어요?) 확실한 것은 조사중입니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정밀 감식을 통해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류호성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