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영역

상세페이지

[생생경제] 기업체들, 무료 강좌로 고객 잡는다
입력 2012.05.07 (07:06) 뉴스광장 1부
자동재생
동영상영역 시작
동영상영역 끝
<앵커 멘트>

요리와 화장법 등 기업체들이 운영하는 무료강좌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소비자들로선 취미를 배우고, 기업 입장에선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 양측 모두가 만족하고 있습니다.

홍석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저녁 시간, 한 식품업체의 요리강좌에 직장인들이 몰렸습니다.

맘처럼 손이 따라 주진 않지만 조리법을 꼼꼼하게 기록하면서 하루하루 요리실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인터뷰>조재복(서울시 삼전동) : "이론을 배우고 실제를 해보는데 들을 땐 쉬운데 해보니까 어렵네요."

요리도 배우고, 저녁도 먹고 말 그대로 일석이조인 셈입니다.

호감 가는 인상을 연출하는 화장법은 취업을 앞둔 여대생들에게 단연 인깁니다.

면접화장의 비결은 맨 얼굴처럼 보이게 하는 메이크업,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자신 만의 화장법을 익혀갑니다.

<인터뷰>대학 4학년 : "요즘 면접을 보면서 면접책을 많이 읽는데 첫인상이 50% 가량 차지할 정도로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한 커피체인점이 운영하는 커피학교는 경쟁률이 100대 1에 이릅니다.

각자의 사연과 개성을 담은 와플 제작 시간이 호응도가 특히 높습니다.

<인터뷰>정주연(커피업체 교육팀장) : "고객 분들의 좋은 아이디어를 접수하고, 소비자분들은 커피를 더 많이 알게 되는 시간으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직접 보고 배우는 무료 체험 강좌...

고객과 기업 모두가 만족하는 새로운 소통의 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홍석우입니다.
  • [생생경제] 기업체들, 무료 강좌로 고객 잡는다
    • 입력 2012-05-07 07:06:37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요리와 화장법 등 기업체들이 운영하는 무료강좌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소비자들로선 취미를 배우고, 기업 입장에선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 양측 모두가 만족하고 있습니다.

홍석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저녁 시간, 한 식품업체의 요리강좌에 직장인들이 몰렸습니다.

맘처럼 손이 따라 주진 않지만 조리법을 꼼꼼하게 기록하면서 하루하루 요리실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인터뷰>조재복(서울시 삼전동) : "이론을 배우고 실제를 해보는데 들을 땐 쉬운데 해보니까 어렵네요."

요리도 배우고, 저녁도 먹고 말 그대로 일석이조인 셈입니다.

호감 가는 인상을 연출하는 화장법은 취업을 앞둔 여대생들에게 단연 인깁니다.

면접화장의 비결은 맨 얼굴처럼 보이게 하는 메이크업,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자신 만의 화장법을 익혀갑니다.

<인터뷰>대학 4학년 : "요즘 면접을 보면서 면접책을 많이 읽는데 첫인상이 50% 가량 차지할 정도로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한 커피체인점이 운영하는 커피학교는 경쟁률이 100대 1에 이릅니다.

각자의 사연과 개성을 담은 와플 제작 시간이 호응도가 특히 높습니다.

<인터뷰>정주연(커피업체 교육팀장) : "고객 분들의 좋은 아이디어를 접수하고, 소비자분들은 커피를 더 많이 알게 되는 시간으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직접 보고 배우는 무료 체험 강좌...

고객과 기업 모두가 만족하는 새로운 소통의 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홍석우입니다.
kbs가 손수 골랐습니다. 네이버에서도 보세요.
뉴스광장 1부 전체보기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