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 이탈리아 인기가수상 수상

입력 2012.05.07 (07: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아이돌그룹 '빅뱅'이 이탈리아의 한 음악방송 시상식에서 주요상을 받았습니다.

영화 <코리아>가 외화들의 공세 속에서 선전하고 있습니다.

구영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남성 5인조 아이돌 그룹 빅뱅이 이탈리아에서 열린 2012 MTV TRL 어워즈에서 베스트 팬 부문상을 받았습니다.

전세계 음악팬들의 온라인 투표로 결정되는 이 상을 받은 건 아시아 가수로는 처음입니다.

2006년부터 시작된 MTV TRL 어워즈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사랑받는 아티스트와 뮤직비디오를 가리기 위한 유럽권 음악 시상식입니다.

한류스타 장근석이 일본 중학교 교과서에 실렸습니다.

한 일본 네티즌은 트위터를 통해 일본 중학교 3학년 교과서에 장근석이 실렸다고 밝혔습니다.

이 교과서는 국가간의 무역과 문화교류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면서 장근석을 일본에서 활동중인 대표 외국인 스타로 소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원,배두나 주연의 영화 <코리아>가 외화들의 공세 속에서도 선전하고 있습니다.

지난 3일 개봉한 영화 코리아는 사흘만에 42만명이 관람하는 등 지난 5일 박스오피스 순위 2위를 기록했습니다.

1위에서 5위까지 나머지 순위는 외화가 휩쓸었습니다.

KBS 뉴스 구영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그룹 ‘빅뱅’, 이탈리아 인기가수상 수상
    • 입력 2012-05-07 07:06:40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아이돌그룹 '빅뱅'이 이탈리아의 한 음악방송 시상식에서 주요상을 받았습니다. 영화 <코리아>가 외화들의 공세 속에서 선전하고 있습니다. 구영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남성 5인조 아이돌 그룹 빅뱅이 이탈리아에서 열린 2012 MTV TRL 어워즈에서 베스트 팬 부문상을 받았습니다. 전세계 음악팬들의 온라인 투표로 결정되는 이 상을 받은 건 아시아 가수로는 처음입니다. 2006년부터 시작된 MTV TRL 어워즈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사랑받는 아티스트와 뮤직비디오를 가리기 위한 유럽권 음악 시상식입니다. 한류스타 장근석이 일본 중학교 교과서에 실렸습니다. 한 일본 네티즌은 트위터를 통해 일본 중학교 3학년 교과서에 장근석이 실렸다고 밝혔습니다. 이 교과서는 국가간의 무역과 문화교류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면서 장근석을 일본에서 활동중인 대표 외국인 스타로 소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원,배두나 주연의 영화 <코리아>가 외화들의 공세 속에서도 선전하고 있습니다. 지난 3일 개봉한 영화 코리아는 사흘만에 42만명이 관람하는 등 지난 5일 박스오피스 순위 2위를 기록했습니다. 1위에서 5위까지 나머지 순위는 외화가 휩쓸었습니다. KBS 뉴스 구영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