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체 무료 강좌’ 인기…소비자·기업 모두 ‘만족’

입력 2012.05.07 (07:5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요리와 화장법 등 기업체들이 운영하는 무료강좌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소비자들로선 취미를 배우고, 기업 입장에선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 양측 모두가 만족하고 있습니다.

홍석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저녁 시간, 한 식품업체의 요리강좌에 직장인들이 몰렸습니다.

맘처럼 손이 따라 주진 않지만 조리법을 꼼꼼하게 기록하면서 하루하루 요리실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인터뷰>조재복(서울시 삼전동) : "이론을 배우고 실제를 해보는데 들을 땐 쉬운데 해보니까 어렵네요."

요리도 배우고, 저녁도 먹고 말 그대로 일석이조인 셈입니다.

호감 가는 인상을 연출하는 화장법은 취업을 앞둔 여대생들에게 단연 인깁니다.

면접화장의 비결은 맨 얼굴처럼 보이게 하는 메이크업,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자신 만의 화장법을 익혀갑니다.

<인터뷰>대학 4학년 : "요즘 면접을 보면서 면접책을 많이 읽는데 첫인상이 50% 가량 차지할 정도로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한 커피체인점이 운영하는 커피학교는 경쟁률이 100대 1에 이릅니다.

각자의 사연과 개성을 담은 와플 제작 시간이 호응도가 특히 높습니다.

<인터뷰>정주연(커피업체 교육팀장) : "고객 분들의 좋은 아이디어를 접수하고, 소비자분들은 커피를 더 많이 알게 되는 시간으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직접 보고 배우는 무료 체험 강좌...

고객과 기업 모두가 만족하는 새로운 소통의 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홍석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기업체 무료 강좌’ 인기…소비자·기업 모두 ‘만족’
    • 입력 2012-05-07 07:52:46
    뉴스광장
<앵커 멘트> 요리와 화장법 등 기업체들이 운영하는 무료강좌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소비자들로선 취미를 배우고, 기업 입장에선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 양측 모두가 만족하고 있습니다. 홍석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저녁 시간, 한 식품업체의 요리강좌에 직장인들이 몰렸습니다. 맘처럼 손이 따라 주진 않지만 조리법을 꼼꼼하게 기록하면서 하루하루 요리실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인터뷰>조재복(서울시 삼전동) : "이론을 배우고 실제를 해보는데 들을 땐 쉬운데 해보니까 어렵네요." 요리도 배우고, 저녁도 먹고 말 그대로 일석이조인 셈입니다. 호감 가는 인상을 연출하는 화장법은 취업을 앞둔 여대생들에게 단연 인깁니다. 면접화장의 비결은 맨 얼굴처럼 보이게 하는 메이크업,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자신 만의 화장법을 익혀갑니다. <인터뷰>대학 4학년 : "요즘 면접을 보면서 면접책을 많이 읽는데 첫인상이 50% 가량 차지할 정도로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한 커피체인점이 운영하는 커피학교는 경쟁률이 100대 1에 이릅니다. 각자의 사연과 개성을 담은 와플 제작 시간이 호응도가 특히 높습니다. <인터뷰>정주연(커피업체 교육팀장) : "고객 분들의 좋은 아이디어를 접수하고, 소비자분들은 커피를 더 많이 알게 되는 시간으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직접 보고 배우는 무료 체험 강좌... 고객과 기업 모두가 만족하는 새로운 소통의 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홍석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