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주점 불, 통유리·미로가 원인

입력 2012.05.07 (09: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불이 난 노래주점은 방이 24개나 되고, 구조도 거의 미로에 가까워 신속한 대피가 어려웠습니다.

또 건물도 강화 통유리로 싸인데다, 비상구도 제 기능을 못해 엄청난 사상자가 난 것으로 보입니다.

계속해서 최지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불이 난 노래주점 건물입니다.

강화 통유리로 거의 덮여 있어 유독 가스가 빠져나갈 구멍은 없었습니다.

특히 출입구와 떨어진 안쪽 방 인근에서 사망자가 많이 나왔는데, 피해가 커진, 더 큰 원인은 방 20여 개가 다닥다닥 붙어 있는 미로 같은 'ㅁ'자 형의 내부 구조입니다.

순식간에 매캐한 연기가 가득 차면서 출입구를 못 찾은 것으로 보입니다.

비상구도 3개나 있었지만, 2곳은 불이 난 쪽에 몰려 있어 접근할 수가 없었고,

안쪽 것은 부속실을 지나야 외벽 창으로 통하게 돼 있어 찾기가 어렵습니다.

<인터뷰> 강태수(부산진 소방서 재난대응과장) : "룸 앞쪽에서 화재가 발생해서 비상구가 차단되는 바람에 뒤쪽 룸에 있는 손님들이 탈출을 못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번 화재로 한 회사 동료 6명이 한꺼번에 숨지는 안타까운 사연도 전해졌습니다.

이 가운데 3명은 코리안 드림을 안고 스리랑카에서 온 외국인 근로자였습니다.

<인터뷰> 쿠마르(사망자 친척) : "집을 하나 만들어서, 부모님하고 아내가 있어요. 결혼해 갖고 아이 낳고 행복하게 살고 싶다고 했어요."

유가족들은 화재 사고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합동 분향소를 마련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지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노래주점 불, 통유리·미로가 원인
    • 입력 2012-05-07 09:02:19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불이 난 노래주점은 방이 24개나 되고, 구조도 거의 미로에 가까워 신속한 대피가 어려웠습니다. 또 건물도 강화 통유리로 싸인데다, 비상구도 제 기능을 못해 엄청난 사상자가 난 것으로 보입니다. 계속해서 최지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불이 난 노래주점 건물입니다. 강화 통유리로 거의 덮여 있어 유독 가스가 빠져나갈 구멍은 없었습니다. 특히 출입구와 떨어진 안쪽 방 인근에서 사망자가 많이 나왔는데, 피해가 커진, 더 큰 원인은 방 20여 개가 다닥다닥 붙어 있는 미로 같은 'ㅁ'자 형의 내부 구조입니다. 순식간에 매캐한 연기가 가득 차면서 출입구를 못 찾은 것으로 보입니다. 비상구도 3개나 있었지만, 2곳은 불이 난 쪽에 몰려 있어 접근할 수가 없었고, 안쪽 것은 부속실을 지나야 외벽 창으로 통하게 돼 있어 찾기가 어렵습니다. <인터뷰> 강태수(부산진 소방서 재난대응과장) : "룸 앞쪽에서 화재가 발생해서 비상구가 차단되는 바람에 뒤쪽 룸에 있는 손님들이 탈출을 못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번 화재로 한 회사 동료 6명이 한꺼번에 숨지는 안타까운 사연도 전해졌습니다. 이 가운데 3명은 코리안 드림을 안고 스리랑카에서 온 외국인 근로자였습니다. <인터뷰> 쿠마르(사망자 친척) : "집을 하나 만들어서, 부모님하고 아내가 있어요. 결혼해 갖고 아이 낳고 행복하게 살고 싶다고 했어요." 유가족들은 화재 사고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합동 분향소를 마련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지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