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제 “통합진보, 종북노선이 진보인가”

입력 2012.05.07 (10:2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유선진당 이인제 비상대책위원장은 통합진보당 내 종북 세력의 실체가 속속 드러나고 있다며 북한을 추종하는 종북노선이 과연 진보냐고 말했습니다.

이인제 위원장은 오늘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북한과 달리 옛 소련과 중국은 지도자 우상화를 오류라며 시정했고 권력 세습과 군의 당 지도는 배격했다면서 이와 다른 길을 가는 북한을 추종하는 것은 진보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이 위원장은 또 통합진보당과 연대한 민주통합당이 종북 노선의 실체를 알고도 연대했다면 역사와 국민 앞에 책임을 져야하고 몰랐다면 통합진보당과 손을 끊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인제 위원장은 저축은행 사태와 관련해 금융당국의 책임자는 마땅한 책임을 져야하고 과거 정권의 잘못도 진상조사 해야하며 선의의 피해자들에 대한 보호 조치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인제 “통합진보, 종북노선이 진보인가”
    • 입력 2012-05-07 10:29:58
    정치
자유선진당 이인제 비상대책위원장은 통합진보당 내 종북 세력의 실체가 속속 드러나고 있다며 북한을 추종하는 종북노선이 과연 진보냐고 말했습니다. 이인제 위원장은 오늘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북한과 달리 옛 소련과 중국은 지도자 우상화를 오류라며 시정했고 권력 세습과 군의 당 지도는 배격했다면서 이와 다른 길을 가는 북한을 추종하는 것은 진보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이 위원장은 또 통합진보당과 연대한 민주통합당이 종북 노선의 실체를 알고도 연대했다면 역사와 국민 앞에 책임을 져야하고 몰랐다면 통합진보당과 손을 끊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인제 위원장은 저축은행 사태와 관련해 금융당국의 책임자는 마땅한 책임을 져야하고 과거 정권의 잘못도 진상조사 해야하며 선의의 피해자들에 대한 보호 조치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