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총리 “한중일, 신성장동력 기술협력 강화해야”

입력 2012.05.07 (10:3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한중일 3국이 신성장동력 육성에 따른 고비용과 불확실성을 완화하기 위해 역내 기술협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김황식 총리는 오늘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한중일 신성장동력 육성전략 포럼에서 3국이 추진하는 미래성장전략이 동북아 지역의 전통적인 분업구조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 총리는 신성장동력의 연구와 관련해 한중일 3국이 공동연구개발 체제를 구축하고 부품과 소재 등에 대한 공동표준 제정 노력도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김 총리는 신성장동력 사업으로 한국의 신재생에너지와 방송ㆍ통신 융합, 중국의 우주항공과 정보기술, 일본의 친환경 에너지절약과 문화산업 등을 꼽았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김 총리 “한중일, 신성장동력 기술협력 강화해야”
    • 입력 2012-05-07 10:32:39
    정치
김황식 국무총리는 한중일 3국이 신성장동력 육성에 따른 고비용과 불확실성을 완화하기 위해 역내 기술협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김황식 총리는 오늘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한중일 신성장동력 육성전략 포럼에서 3국이 추진하는 미래성장전략이 동북아 지역의 전통적인 분업구조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 총리는 신성장동력의 연구와 관련해 한중일 3국이 공동연구개발 체제를 구축하고 부품과 소재 등에 대한 공동표준 제정 노력도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김 총리는 신성장동력 사업으로 한국의 신재생에너지와 방송ㆍ통신 융합, 중국의 우주항공과 정보기술, 일본의 친환경 에너지절약과 문화산업 등을 꼽았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