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본격 경선 돌입…야, 저축銀 조사단 구성

입력 2012.05.07 (12: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새누리당이 오늘 지상파 방송 3사 토론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당 대표 경선 절차에 들어갑니다.

민주통합당은 오늘 비상대책위원회 첫 회의에서 저축은행 진상조사단을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조성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새누리당은 오는 15일 전당대회를 앞두고 오늘 당대표 후보 9명이 참석하는 방송 3사 토론회를 엽니다.

후보자들은 오늘 토론회에서 완전 국민 경선제 등 대선 경선 관리 방안과 연말 대선을 앞둔 정국 운영 구상, 그리고 정책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새누리당은 또 모레 원내대표 경선을 앞두고 오늘 하루 후보자 등록을 받고 있습니다.

원내대표에는 남경필, 이한구, 이주영 의원이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민주통합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은 오늘 비상대책위원회 첫 회의에서 저축은행 문제 진상조사단을 구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 위원장은 정부가 매번 이번이 마지막 저축은행 영업 정지라고 서민들을 속이고 있다고 주장하며, 이명박 대통령이 책임있는 조치를 해야한다고 요구했습니다.

박 위원장은 어떤 사람이 민주통합당 대표가 되든 정권교체라는 목표가 같기 때문에 서로 협력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자유선진당 이인제 비상대책위원장은 부정선거 사건을 통해 통합진보당내 종북 세력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하고, 민주통합당이 이를 알고도 연대했다면 책임을 지고 몰랐다면 연대를 끊으라고 말했습니다.

KBS 뉴스 조성원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여, 본격 경선 돌입…야, 저축銀 조사단 구성
    • 입력 2012-05-07 12:59:39
    뉴스 12
<앵커 멘트> 새누리당이 오늘 지상파 방송 3사 토론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당 대표 경선 절차에 들어갑니다. 민주통합당은 오늘 비상대책위원회 첫 회의에서 저축은행 진상조사단을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조성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새누리당은 오는 15일 전당대회를 앞두고 오늘 당대표 후보 9명이 참석하는 방송 3사 토론회를 엽니다. 후보자들은 오늘 토론회에서 완전 국민 경선제 등 대선 경선 관리 방안과 연말 대선을 앞둔 정국 운영 구상, 그리고 정책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새누리당은 또 모레 원내대표 경선을 앞두고 오늘 하루 후보자 등록을 받고 있습니다. 원내대표에는 남경필, 이한구, 이주영 의원이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민주통합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은 오늘 비상대책위원회 첫 회의에서 저축은행 문제 진상조사단을 구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 위원장은 정부가 매번 이번이 마지막 저축은행 영업 정지라고 서민들을 속이고 있다고 주장하며, 이명박 대통령이 책임있는 조치를 해야한다고 요구했습니다. 박 위원장은 어떤 사람이 민주통합당 대표가 되든 정권교체라는 목표가 같기 때문에 서로 협력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자유선진당 이인제 비상대책위원장은 부정선거 사건을 통해 통합진보당내 종북 세력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하고, 민주통합당이 이를 알고도 연대했다면 책임을 지고 몰랐다면 연대를 끊으라고 말했습니다. KBS 뉴스 조성원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