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정지’ 저축은행 본점 등 대대적 압수수색

입력 2012.05.07 (13: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추가로 퇴출된 4개 저축은행의 본점과 대주주 자택 등 30여 곳에 대해 대대적인 압수수색이 실시되는 등 검찰 수사가 본격화됐습니다.

밀항 시도 직전 회삿돈 2백억 원을 인출한 사실이 드러난 김찬경 미래저축 회장에 대해서는 잠시 뒤 구속영장이 청구됩니다.

김건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저축은행비리 합동수사단'이 추가로 영업정지된 저축은행과 해당 저축은행 대주주 자택 등에 대해 대규모 압수수색에 들어갔습니다.

대상은 어제 영업정지된 솔로몬과 미래, 한국, 한주 등 저축은행 4곳의 본점과 주요 지점, 대주주와 경영진의 주거지 등 30여 곳입니다.

합수단은 오늘 아침 서울 대치동에 있는 솔로몬저축은행 본점 등에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각종 금융 자료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미 해당 은행들의 비리에 대해 광범위한 내사를 진행해 온 합수단은 앞서 금융위원회로부터 제출받은 해당 은행 관련 자료들에 대해서도 분석작업에 본격 착수했습니다.

합수단은 압수물 분석이 끝나는 대로 주요 대주주와 경영진들을 잇따라 불러 불법 대출과 정관계 로비 의혹에 대해 집중 조사할 계획입니다.

중국으로 밀항하기 직전 체포된 미래저축은행 김찬경 회장에 대해서는 배임과 횡령, 밀항단속법 위반 혐의로 잠시 뒤 구속영장을 청구할 예정입니다.

합수단은 특히 김 회장의 신병을 확보하는 대로 김 회장이 밀항 시도 당일 인출한 회삿돈 2백억 원중 현금 130억 원의 행방을 집중 추궁할 계획입니다.

그동안 저축은행 관계자와 정관계 인사 등 50여 명을 재판에 넘긴 합동수사단이 3차 수사에 본격 착수하면서 또다시 관련 인사들의 형사 처벌이 잇따를 전망입니다.

KBS 뉴스 김건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영업정지’ 저축은행 본점 등 대대적 압수수색
    • 입력 2012-05-07 13:00:00
    뉴스 12
<앵커 멘트> 추가로 퇴출된 4개 저축은행의 본점과 대주주 자택 등 30여 곳에 대해 대대적인 압수수색이 실시되는 등 검찰 수사가 본격화됐습니다. 밀항 시도 직전 회삿돈 2백억 원을 인출한 사실이 드러난 김찬경 미래저축 회장에 대해서는 잠시 뒤 구속영장이 청구됩니다. 김건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저축은행비리 합동수사단'이 추가로 영업정지된 저축은행과 해당 저축은행 대주주 자택 등에 대해 대규모 압수수색에 들어갔습니다. 대상은 어제 영업정지된 솔로몬과 미래, 한국, 한주 등 저축은행 4곳의 본점과 주요 지점, 대주주와 경영진의 주거지 등 30여 곳입니다. 합수단은 오늘 아침 서울 대치동에 있는 솔로몬저축은행 본점 등에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각종 금융 자료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미 해당 은행들의 비리에 대해 광범위한 내사를 진행해 온 합수단은 앞서 금융위원회로부터 제출받은 해당 은행 관련 자료들에 대해서도 분석작업에 본격 착수했습니다. 합수단은 압수물 분석이 끝나는 대로 주요 대주주와 경영진들을 잇따라 불러 불법 대출과 정관계 로비 의혹에 대해 집중 조사할 계획입니다. 중국으로 밀항하기 직전 체포된 미래저축은행 김찬경 회장에 대해서는 배임과 횡령, 밀항단속법 위반 혐의로 잠시 뒤 구속영장을 청구할 예정입니다. 합수단은 특히 김 회장의 신병을 확보하는 대로 김 회장이 밀항 시도 당일 인출한 회삿돈 2백억 원중 현금 130억 원의 행방을 집중 추궁할 계획입니다. 그동안 저축은행 관계자와 정관계 인사 등 50여 명을 재판에 넘긴 합동수사단이 3차 수사에 본격 착수하면서 또다시 관련 인사들의 형사 처벌이 잇따를 전망입니다. KBS 뉴스 김건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