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광장] 한국 게이머 디아블로 6시간 만에 정복! 外

입력 2012.05.16 (07: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인터넷 공간의 이슈와 화제를 전해드리는 인터넷 광장입니다.

한정판 판매에 수많은 인파가 몰려 눈길을 끌었던 온라인 게임이 단 6시간 만에 한국 게이머에게 정복돼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디아블로 3가 어제 오전 0시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시작 6시간여 만에 한 인터넷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에 게임을 정복한 사진이 올라온 겁니다.

제조사는 최종 보스를 쓰러뜨릴 때까지 6개월이 소요될 것이라는 예상했으나, 한국인들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6시간여 만에 성공하며 한국 게이머들의 위상을 보여준 건데요.

해외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 네티즌들은 "이 게임의 가장 어려운 레벨이 코리안"이라며 혀를 내둘렀습니다.

이 게임의 개발자 또한 "정말 대단하다. 존경스러울 정도"라는 반응인데요.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역시 게임 선진국답다!" "진짜 한국 대단하다.

악 마가 부활해도 한국에서는 6시간이면 죽네."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소녀시대 제시카 미국 스포츠 전문 방송서 생일 축하

최근 미국의 한 스포츠 전문 방송에서 우리나라 걸 그룹 소녀시대의 멤버 제시카의 생일을 축하해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그녀의 생일은 이미 한달 가량 지났지만, 지난 11일 서울 잠실 야구장에서 펼쳐진 LG트윈스와 삼성 라이온스의 경기에 앞서 보인 공을 바닥으로 내려꽂는 황당한 시구가 미국에서도 화제가 되자, 미국 스포츠 전문 채널까지 나서 가수 제시카의 생일 축하와 함께 그녀의 시구 모습을 다시 보여준 겁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예기치 않은 홍보 효과를 낳은 패대기 시구" "다시 봐도 재밌어요. 가수가 스포츠 전문채널에 소개될 정도의 명장면"이란 반응을 보였습니다.

기발한 아이디어의 버스 광고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버스 광고들이 네티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버스의 바퀴를 카메라 렌즈로 표현한 광고도 보이고요.

버스 문이 열리면 입으로 쏘옥 들어가는 초코바 광고도 눈에 띕니다.

버스가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않도록 몸무게 감시자가 되어 주겠다는 피트니스 센터 광고도 있네요.

버스의 연결 부분을 이용해 칫솔의 특징을 잘 살린 광고도, 버스 안 손잡이를 이용한 시계광고도 기발한데요.

눈에 쏙쏙 들어오는 광고들 그 효과도 만점일듯하네요.

네티즌들은 어떤 뉴스에 관심이 많았을까요?

우리나라 중고생들의 수리, 논리력은 향상했지만 자연친화력, 언어능력 등 전인적인 부분은 오히려 퇴보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조사결과.

이상 고온 현상으로 예년보다 3개월 빨리 올해 첫 비브리오 패혈증 사망자가 전남 순천에서 발생했다는 뉴스.

서울시가 서울시내버스노동조합이 18일 총파업을 한다면 버스 운영지원금을 삭감하는 등 강경하게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는 소식이 있고요.

한 인터넷 사이트의 조사결과 대중교통 안에서 노인에게 당연히 자리를 양보한다는 대학생이 10명 중 5명이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뉴스.

만 10세, 역대 최연소 나이로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유승원 군이 화제가 되고 있다는 소식도 있네요.

지금까지 인터넷 광장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인터넷 광장] 한국 게이머 디아블로 6시간 만에 정복! 外
    • 입력 2012-05-16 07:53:22
    뉴스광장
<앵커 멘트> 인터넷 공간의 이슈와 화제를 전해드리는 인터넷 광장입니다. 한정판 판매에 수많은 인파가 몰려 눈길을 끌었던 온라인 게임이 단 6시간 만에 한국 게이머에게 정복돼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디아블로 3가 어제 오전 0시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시작 6시간여 만에 한 인터넷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에 게임을 정복한 사진이 올라온 겁니다. 제조사는 최종 보스를 쓰러뜨릴 때까지 6개월이 소요될 것이라는 예상했으나, 한국인들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6시간여 만에 성공하며 한국 게이머들의 위상을 보여준 건데요. 해외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 네티즌들은 "이 게임의 가장 어려운 레벨이 코리안"이라며 혀를 내둘렀습니다. 이 게임의 개발자 또한 "정말 대단하다. 존경스러울 정도"라는 반응인데요.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역시 게임 선진국답다!" "진짜 한국 대단하다. 악 마가 부활해도 한국에서는 6시간이면 죽네."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소녀시대 제시카 미국 스포츠 전문 방송서 생일 축하 최근 미국의 한 스포츠 전문 방송에서 우리나라 걸 그룹 소녀시대의 멤버 제시카의 생일을 축하해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그녀의 생일은 이미 한달 가량 지났지만, 지난 11일 서울 잠실 야구장에서 펼쳐진 LG트윈스와 삼성 라이온스의 경기에 앞서 보인 공을 바닥으로 내려꽂는 황당한 시구가 미국에서도 화제가 되자, 미국 스포츠 전문 채널까지 나서 가수 제시카의 생일 축하와 함께 그녀의 시구 모습을 다시 보여준 겁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예기치 않은 홍보 효과를 낳은 패대기 시구" "다시 봐도 재밌어요. 가수가 스포츠 전문채널에 소개될 정도의 명장면"이란 반응을 보였습니다. 기발한 아이디어의 버스 광고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버스 광고들이 네티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버스의 바퀴를 카메라 렌즈로 표현한 광고도 보이고요. 버스 문이 열리면 입으로 쏘옥 들어가는 초코바 광고도 눈에 띕니다. 버스가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않도록 몸무게 감시자가 되어 주겠다는 피트니스 센터 광고도 있네요. 버스의 연결 부분을 이용해 칫솔의 특징을 잘 살린 광고도, 버스 안 손잡이를 이용한 시계광고도 기발한데요. 눈에 쏙쏙 들어오는 광고들 그 효과도 만점일듯하네요. 네티즌들은 어떤 뉴스에 관심이 많았을까요? 우리나라 중고생들의 수리, 논리력은 향상했지만 자연친화력, 언어능력 등 전인적인 부분은 오히려 퇴보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조사결과. 이상 고온 현상으로 예년보다 3개월 빨리 올해 첫 비브리오 패혈증 사망자가 전남 순천에서 발생했다는 뉴스. 서울시가 서울시내버스노동조합이 18일 총파업을 한다면 버스 운영지원금을 삭감하는 등 강경하게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는 소식이 있고요. 한 인터넷 사이트의 조사결과 대중교통 안에서 노인에게 당연히 자리를 양보한다는 대학생이 10명 중 5명이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뉴스. 만 10세, 역대 최연소 나이로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유승원 군이 화제가 되고 있다는 소식도 있네요. 지금까지 인터넷 광장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