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위조상품 인터넷 불법 거래 급증

입력 2012.05.16 (13:05) 수정 2012.05.16 (16:1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해외 위조상품을 들여와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불법 사이버 거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외제품을 구입할 때는 주의하셔야 하겠습니다.

생활경제 소식 유석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인터넷 쇼핑몰 등을 통해 해외 위조 상품을 팔다 관세청에 적발된 금액은 지난해 7천억원어치.

4년전인 2007년보다 7배 늘었습니다.

가정용 전자제품이 가장 많았고 유명상품을 위조한 가짜 가방과 시계, 의류의 순이었습니다.

세관은 인터넷에서 외제품을 구입할 경우 안전성과 함께 세관 신고여부를 주의 깊게 살펴볼 것을 당부했습니다.

금융회사들이 판매하는 연금저축 상품의 수익률과 수수료 등을 한눈에 보여주는 컨슈머리포트가 조만간 공개됩니다.

그동안 연금저축은 소득공제 혜택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수익률이 낮아 연금으로서 기능이 약하다는 지적을 받아 왔습니다.

금감원은 연금저축 컨슈머리포트가 공개되면 연금저축상품을 파는 금융회사들이 수익률 관리에 한층 더 힘쓸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내일(17일)부터 카드론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이 300만원 이상을 신청하면 입금 시간이 승인 후 2시간 늦춰집니다.

보이스피싱을 방지하기 위해 실시되는 카드론 지연입금 조치는 삼성과 현대, 외환카드가 내일부터, 롯데카드는 20일, 나머지 카드사는 21일부터 실시됩니다.

이같은 조치는 카드론 보이스피싱 피해 고객 대부분이 카드론을 처음 이용했고 피해자의 72%가 2시간 이내 피해 사실을 알아챈다는 것에서 나온 대책입니다.

KBS 뉴스 유석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해외 위조상품 인터넷 불법 거래 급증
    • 입력 2012-05-16 13:05:01
    • 수정2012-05-16 16:19:43
    뉴스 12
<앵커 멘트> 해외 위조상품을 들여와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불법 사이버 거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외제품을 구입할 때는 주의하셔야 하겠습니다. 생활경제 소식 유석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인터넷 쇼핑몰 등을 통해 해외 위조 상품을 팔다 관세청에 적발된 금액은 지난해 7천억원어치. 4년전인 2007년보다 7배 늘었습니다. 가정용 전자제품이 가장 많았고 유명상품을 위조한 가짜 가방과 시계, 의류의 순이었습니다. 세관은 인터넷에서 외제품을 구입할 경우 안전성과 함께 세관 신고여부를 주의 깊게 살펴볼 것을 당부했습니다. 금융회사들이 판매하는 연금저축 상품의 수익률과 수수료 등을 한눈에 보여주는 컨슈머리포트가 조만간 공개됩니다. 그동안 연금저축은 소득공제 혜택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수익률이 낮아 연금으로서 기능이 약하다는 지적을 받아 왔습니다. 금감원은 연금저축 컨슈머리포트가 공개되면 연금저축상품을 파는 금융회사들이 수익률 관리에 한층 더 힘쓸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내일(17일)부터 카드론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이 300만원 이상을 신청하면 입금 시간이 승인 후 2시간 늦춰집니다. 보이스피싱을 방지하기 위해 실시되는 카드론 지연입금 조치는 삼성과 현대, 외환카드가 내일부터, 롯데카드는 20일, 나머지 카드사는 21일부터 실시됩니다. 이같은 조치는 카드론 보이스피싱 피해 고객 대부분이 카드론을 처음 이용했고 피해자의 72%가 2시간 이내 피해 사실을 알아챈다는 것에서 나온 대책입니다. KBS 뉴스 유석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