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시리아 인권침해 정부군 책임 더 크다”

입력 2012.05.25 (06: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엔은 시리아 사태의 당사자인 정부군과 반군 조직이 서로 상대방에 대한 살해와 고문 등 인권침해 행위를 자행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정부군의 책임이 더 크다고 밝혔습니다.

유엔은 시리아 사태 보고서를 통해 반정부 무장단체 소속 요원들이 생포된 이후 살해되거나, 가족의 일원이 반정부단체에서 활동했다는 이유로 일가족 전체가 처형당하는 사건 등이 일어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유엔 위원회는 또 반대로 반군 무장단체에 의한 정부군 병사와 밀고자 처형 등 인권침해 사례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유엔은 지난해 3월부터 시작된 유혈사태로 시리아에서 9천명 이상이 숨졌다고 추산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유엔 “시리아 인권침해 정부군 책임 더 크다”
    • 입력 2012-05-25 06:15:48
    국제
유엔은 시리아 사태의 당사자인 정부군과 반군 조직이 서로 상대방에 대한 살해와 고문 등 인권침해 행위를 자행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정부군의 책임이 더 크다고 밝혔습니다. 유엔은 시리아 사태 보고서를 통해 반정부 무장단체 소속 요원들이 생포된 이후 살해되거나, 가족의 일원이 반정부단체에서 활동했다는 이유로 일가족 전체가 처형당하는 사건 등이 일어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유엔 위원회는 또 반대로 반군 무장단체에 의한 정부군 병사와 밀고자 처형 등 인권침해 사례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유엔은 지난해 3월부터 시작된 유혈사태로 시리아에서 9천명 이상이 숨졌다고 추산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