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진타오, 보시라이 사건은 개별사건”

입력 2012.05.25 (17:3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후진타오 중국 국가주석이 보시라이 사건은 "개별적인 것"으로 그와 관련해 숙청 대상을 제한해야 한다면서 공산당의 단합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후 주석은 이달 초 베이징의 징시호텔에서 당과 정부의 고위 관리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진 회의에서 이런 견해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후 주석이 보시라이 전 충칭시 당서기 낙마 사건과 관련해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후 주석은 이 자리에서 제18차 당 대회에서의 권력 이양을 앞두고 당의 단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아울러 보시라이 사건으로 당이 더 분열돼서도, 보시라이 정책과 지지자에 대한 추가적인 제거작업이 이뤄져서도 안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로이터는 후 주석의 징시호텔 행사 참석과 언급은 익명을 요구한 3명의 소식통으로부터 확인한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또 보시라이 사건 이후 낙마설이 제기된 저우융캉 상무위원과 관련해선 여러 논란이 있었지만 징시호텔 회의에서 당 지도부로부터 신임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보시라이 낙마의 계기가 됐던 '왕리쥔 사건'에 대한 재판이 다음 달 초 개시될 것으로 알려져 주목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후진타오, 보시라이 사건은 개별사건”
    • 입력 2012-05-25 17:38:47
    국제
후진타오 중국 국가주석이 보시라이 사건은 "개별적인 것"으로 그와 관련해 숙청 대상을 제한해야 한다면서 공산당의 단합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후 주석은 이달 초 베이징의 징시호텔에서 당과 정부의 고위 관리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진 회의에서 이런 견해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후 주석이 보시라이 전 충칭시 당서기 낙마 사건과 관련해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후 주석은 이 자리에서 제18차 당 대회에서의 권력 이양을 앞두고 당의 단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아울러 보시라이 사건으로 당이 더 분열돼서도, 보시라이 정책과 지지자에 대한 추가적인 제거작업이 이뤄져서도 안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로이터는 후 주석의 징시호텔 행사 참석과 언급은 익명을 요구한 3명의 소식통으로부터 확인한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또 보시라이 사건 이후 낙마설이 제기된 저우융캉 상무위원과 관련해선 여러 논란이 있었지만 징시호텔 회의에서 당 지도부로부터 신임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보시라이 낙마의 계기가 됐던 '왕리쥔 사건'에 대한 재판이 다음 달 초 개시될 것으로 알려져 주목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