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한국, 美 시호크 헬기·하푼 미사일 도입” 外

입력 2012.05.25 (22: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국방부는 한국 정부에 10억 달러 상당의 시호크 다목적 헬리콥터 8대를 대외군사매각 방식으로 수출할 방침이라고 의회에 공식보고했습니다.

미 국방부는 또 하푼 블록 II 미사일 18기도 수출할 방침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종편 선정 회의록·투자자 현황 등 공개”

서울행정법원 3부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종합편성채널, 즉 종편의 선정 과정과 투자자 현황을 모두 파악할 수 있는 각종 자료를 공개하라고 판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TV조선, JTBC, 채널A, MBN 등 종편들에 대한 선정 과정과 투자자 현황이 조만간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 어린이 식품에 ‘신호등 표시’ 의무화

정부는 오늘 국가정책조정회의를 열어 어린이들이 즐겨 먹는 기호식품에 비만유발 성분 등의 함량을 신호등처럼 3가지 색깔로 표시하는 신호등 표시제를 의무화하는 내용의 '어린이 기호식품 관리실태 개선 방안'을 확정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간추린 단신] “한국, 美 시호크 헬기·하푼 미사일 도입” 外
    • 입력 2012-05-25 22:00:48
    뉴스 9
미국 국방부는 한국 정부에 10억 달러 상당의 시호크 다목적 헬리콥터 8대를 대외군사매각 방식으로 수출할 방침이라고 의회에 공식보고했습니다. 미 국방부는 또 하푼 블록 II 미사일 18기도 수출할 방침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종편 선정 회의록·투자자 현황 등 공개” 서울행정법원 3부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종합편성채널, 즉 종편의 선정 과정과 투자자 현황을 모두 파악할 수 있는 각종 자료를 공개하라고 판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TV조선, JTBC, 채널A, MBN 등 종편들에 대한 선정 과정과 투자자 현황이 조만간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 어린이 식품에 ‘신호등 표시’ 의무화 정부는 오늘 국가정책조정회의를 열어 어린이들이 즐겨 먹는 기호식품에 비만유발 성분 등의 함량을 신호등처럼 3가지 색깔로 표시하는 신호등 표시제를 의무화하는 내용의 '어린이 기호식품 관리실태 개선 방안'을 확정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