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 “스페인 은행권 지원에 370억유로 필요”

입력 2012.06.09 (15:2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페인 경제가 더 악화하면 은행권 지원을 위해 투입해야 할 자금이 460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국제통화기금, IMF가 추산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습니다.

IMF는 스페인 금융시스템의 자산 건전성 평가 보고서에서 금융시스템의 근간은 복원력을 지니고 있지만 위기에 대한 취약성은 여전하다고 밝혔습니다.

또 스페인의 대형은행들은 자본을 충분히 확충한 상태이지만 취약성이 최고조에 달해 공공지원이 절실한 은행들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IMF는 스페인 은행 지원을 위한 실질적인 자금은 나중에 드러날 다른 비용까지 포함하면 460억 달러보다 더 많을 수 있다며, 잠재적인 손실을 충당하기 위한 일부 비용은 사전에 파악되지 않아 자산 건전성 평가에 포함시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IMF “스페인 은행권 지원에 370억유로 필요”
    • 입력 2012-06-09 15:21:36
    경제
스페인 경제가 더 악화하면 은행권 지원을 위해 투입해야 할 자금이 460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국제통화기금, IMF가 추산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습니다. IMF는 스페인 금융시스템의 자산 건전성 평가 보고서에서 금융시스템의 근간은 복원력을 지니고 있지만 위기에 대한 취약성은 여전하다고 밝혔습니다. 또 스페인의 대형은행들은 자본을 충분히 확충한 상태이지만 취약성이 최고조에 달해 공공지원이 절실한 은행들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IMF는 스페인 은행 지원을 위한 실질적인 자금은 나중에 드러날 다른 비용까지 포함하면 460억 달러보다 더 많을 수 있다며, 잠재적인 손실을 충당하기 위한 일부 비용은 사전에 파악되지 않아 자산 건전성 평가에 포함시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