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진보, 내일부터 당 대표 후보 등록…강병기 첫 출사표

입력 2012.06.16 (07:0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례대표 경선 부정 파문으로 내홍을 겪고 있는 통합진보당이 내일(17일)부터 이틀 동안 신임 당 대표 선출을 위한 후보 등록을 실시합니다.

강병기 전 경남 부지사는 어제 국회 기자회견을 열고 가장 먼저 당 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중립 성향인 강 전 부지사는 당이 혁신 대신 극단적인 대립으로 치닫고 있다며 신구 당권파를 싸잡아 비판하면서 통합을 기치로 내걸었습니다.

신 당권파 측은 어제 긴급 회동을 갖고 강기갑 현 혁신비상대책위원장을 지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혀 강 전 부지사와의 후보 단일화를 추진해온 구 당권파는, 강 전 지사를 지지할지 오병윤 의원을 독자 후보로 내세울지를 두고 고심하고 있습니다.

구 당권파까지 후보를 낼 경우, 통합진보당 당 대표 경선은 3파전 양상이 될 전망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통합진보, 내일부터 당 대표 후보 등록…강병기 첫 출사표
    • 입력 2012-06-16 07:09:45
    정치
비례대표 경선 부정 파문으로 내홍을 겪고 있는 통합진보당이 내일(17일)부터 이틀 동안 신임 당 대표 선출을 위한 후보 등록을 실시합니다. 강병기 전 경남 부지사는 어제 국회 기자회견을 열고 가장 먼저 당 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중립 성향인 강 전 부지사는 당이 혁신 대신 극단적인 대립으로 치닫고 있다며 신구 당권파를 싸잡아 비판하면서 통합을 기치로 내걸었습니다. 신 당권파 측은 어제 긴급 회동을 갖고 강기갑 현 혁신비상대책위원장을 지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혀 강 전 부지사와의 후보 단일화를 추진해온 구 당권파는, 강 전 지사를 지지할지 오병윤 의원을 독자 후보로 내세울지를 두고 고심하고 있습니다. 구 당권파까지 후보를 낼 경우, 통합진보당 당 대표 경선은 3파전 양상이 될 전망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