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화장품 유통구조 고쳐 ‘가격 거품’ 뺀다

입력 2012.06.16 (08:53) 수정 2012.06.16 (09: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정부가 수입화장품 가격을 낮추기 위해 유통구조를 개선하고 불공정거래와 허위, 과대 광고 모니터링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 소식 포함한 생활경제 뉴스 김준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정부가 수입화장품 유통구조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우선 화장품의 수입, 판매 과정에 대형 유통업체의 참여를 유도하고, 병행 수입을 활성화해 과도한 유통수수료를 축소할 방침입니다.

또, 8월 중 40개 수입 화장품의 유통 단계와 채널별 가격, 국내외 가격 차 정보를 공개해 가격 거품 제거를 유도할 예정입니다.

보험설계사나 개인전속대리점들이 고객 신뢰를 높이기 위해 우수인증을 받는 사례가 늘었지만 91% 이상은 인증 자격에 미달했습니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올해 우수인증설계사 자격 심사에서 생명보험 종사자 만4천여 명, 손해보험 종사자 7천여 명이 통과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심사를 통과한 설계사와 대리점은 전체의 5~9%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내년부터는 대형어선이 연안에서 어업활동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육지로부터 11∼22킬로미터 이내 연안에서 대형 어선의 조업을 제한하는 내용의 조업금지구역 조정안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영세 어민들은 어장을 선점한 대형어선 때문에 생계난을 겪고 있다며 조업구역 분리를 요구해 왔습니다.

KBS 뉴스 김준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수입 화장품 유통구조 고쳐 ‘가격 거품’ 뺀다
    • 입력 2012-06-16 08:53:55
    • 수정2012-06-16 09:05:26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정부가 수입화장품 가격을 낮추기 위해 유통구조를 개선하고 불공정거래와 허위, 과대 광고 모니터링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 소식 포함한 생활경제 뉴스 김준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정부가 수입화장품 유통구조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우선 화장품의 수입, 판매 과정에 대형 유통업체의 참여를 유도하고, 병행 수입을 활성화해 과도한 유통수수료를 축소할 방침입니다. 또, 8월 중 40개 수입 화장품의 유통 단계와 채널별 가격, 국내외 가격 차 정보를 공개해 가격 거품 제거를 유도할 예정입니다. 보험설계사나 개인전속대리점들이 고객 신뢰를 높이기 위해 우수인증을 받는 사례가 늘었지만 91% 이상은 인증 자격에 미달했습니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올해 우수인증설계사 자격 심사에서 생명보험 종사자 만4천여 명, 손해보험 종사자 7천여 명이 통과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심사를 통과한 설계사와 대리점은 전체의 5~9%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내년부터는 대형어선이 연안에서 어업활동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육지로부터 11∼22킬로미터 이내 연안에서 대형 어선의 조업을 제한하는 내용의 조업금지구역 조정안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영세 어민들은 어장을 선점한 대형어선 때문에 생계난을 겪고 있다며 조업구역 분리를 요구해 왔습니다. KBS 뉴스 김준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