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칼슘 섭취 노인, 사망 위험↓”

입력 2012.06.16 (11:2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타민D와 칼슘 보충제를 함께 복용하면 노인들의 사망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덴마크 오르후스 대학의 레인마르크 박사는 남녀 노인 7만여 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보고서 8건을 분석한 결과 비타민D와 칼슘 보충제를 함께 복용한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향후 3년 안에 사망할 위험이 평균 9%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이 두가지 보충제를 함께 복용해야만 하며, 비타민D만 복용했을 때는 이런 효과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레인마르크 박사는 비타민D와 칼슘이 대장암 등 암 위험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는 일부 연구 결과를 지적하면서 암 위험 감소가 사망 위험을 낮추는 결과를 가져왔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비타민D-칼슘 섭취 노인, 사망 위험↓”
    • 입력 2012-06-16 11:25:56
    생활·건강
비타민D와 칼슘 보충제를 함께 복용하면 노인들의 사망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덴마크 오르후스 대학의 레인마르크 박사는 남녀 노인 7만여 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보고서 8건을 분석한 결과 비타민D와 칼슘 보충제를 함께 복용한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향후 3년 안에 사망할 위험이 평균 9%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이 두가지 보충제를 함께 복용해야만 하며, 비타민D만 복용했을 때는 이런 효과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레인마르크 박사는 비타민D와 칼슘이 대장암 등 암 위험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는 일부 연구 결과를 지적하면서 암 위험 감소가 사망 위험을 낮추는 결과를 가져왔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