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9 예고] 이석기 “애국가, 국가 아니다” 논란 外

입력 2012.06.16 (20: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이 애국가는 나라 사랑을 표현하는 노래 중 하나일 뿐 국가는 아니라며, 애국가를 강요하는 것은 전체주의라고 말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2.내륙 무더위…동해안은 서늘

오늘도 내륙 지방 기온이 30도 가까이 오르는 무더위가 계속됐지만, 강원 산간과 동해안엔 일주일 가까이 저온 현상이 이어져 난로까지 피우고 있습니다.

3. 中, 한국인 51명 포함 전화 사기 조직 적발

중국 공안이 한국인들을 상대로 전화 사기를 벌여온 조직원 2백여명을 적발했습니다. 한국인도 50 여명 포함돼 있어, 능숙한 서울말로 피해자들을 속였습니다.

4. SNS '전파성' 악용 범죄 조심

의붓 아버지가 학대 사실을 숨긴 채 트위터를 통해 가출한 딸을 찾거나, 주가 조작에 SNS 가 동원되는 등 SNS의 빠른 전파성을 이용한 범죄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5. '도시 농업' 열풍…과제는?

도심에서도 텃밭을 가꿔 직접 먹거리를 생산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안전한 먹거리와 건전한 여가로 주목받고 있는 도시 농업의 과제를 알아봅니다.

잠시 뒤 9시 뉴스에서 뵙겠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뉴스9 예고] 이석기 “애국가, 국가 아니다” 논란 外
    • 입력 2012-06-16 20:04:24
    뉴스 9 예고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이 애국가는 나라 사랑을 표현하는 노래 중 하나일 뿐 국가는 아니라며, 애국가를 강요하는 것은 전체주의라고 말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2.내륙 무더위…동해안은 서늘 오늘도 내륙 지방 기온이 30도 가까이 오르는 무더위가 계속됐지만, 강원 산간과 동해안엔 일주일 가까이 저온 현상이 이어져 난로까지 피우고 있습니다. 3. 中, 한국인 51명 포함 전화 사기 조직 적발 중국 공안이 한국인들을 상대로 전화 사기를 벌여온 조직원 2백여명을 적발했습니다. 한국인도 50 여명 포함돼 있어, 능숙한 서울말로 피해자들을 속였습니다. 4. SNS '전파성' 악용 범죄 조심 의붓 아버지가 학대 사실을 숨긴 채 트위터를 통해 가출한 딸을 찾거나, 주가 조작에 SNS 가 동원되는 등 SNS의 빠른 전파성을 이용한 범죄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5. '도시 농업' 열풍…과제는? 도심에서도 텃밭을 가꿔 직접 먹거리를 생산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안전한 먹거리와 건전한 여가로 주목받고 있는 도시 농업의 과제를 알아봅니다. 잠시 뒤 9시 뉴스에서 뵙겠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